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lumn 칼럼

대학로의 숨은 데이트 코스 '치킨+팥빵'

URL복사

Wednesday, August 13, 2014, 10:08:07

[아내와 외식하기] ④ 대학로 파파이스·화수분 베이커리

블로그와 각종 뉴스에는 맛집 정보가 넘쳐 납니다. 보고 찾아가면 좋은 맛집도 있지만, 실망을 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담백한 식당평은 없는 걸까요. 꼭 맛집은 아니더라도 마음 편하게 식사할만한 동네 식당이 있지 않을까요.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이 새로운 코너 <아내와 외식하기>를 선보입니다. 제값 주고 사먹은 음식에 대한 진짜 정보들입니다. [편집자주]

 

데이트의 첫 시작은 파파이스였다. 사실 예전에는 대세로 불리기까지 했던 파파이스가 요즘에는 매장 수가 적어졌다. 기사를 찾아보니 2003년 매장 수 200곳을 돌파해 버거킹을 제치고 패스트푸드 빅4’였지만, 2000년대 후반 들어 줄었다고 한다. 홈페이지를 찾아봤더니 서울 시내 매장은 26.

 

하지만 아내가 임신해 본 기억이 있는 사람은 안다. 아니 모를 수도 있겠다. 취향의 차이니깐. 갑자기 파파이스 햄버거가, 그것도 자 들어간 걸로 먹고 싶다고 할 때의 기분을. “그냥 24시간 하는 맥도날드 먹으면 안 되겠니라는 말이 나오지만, 꼭 파파이스가 아니면 안 된다고 하고, 결국 밤에 못 사서 돌아가는 경험을 해보는 사람이 꽤 있을 거다.

 

이날도 아내는 아침부터 파파이스 노래를 불렀다. 나는 피곤해서 잤다. 아내가 검색해 보더니,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대학로에 있었다. 홍익대학교 아트센터 내에 있다고 한다. 부리나케 택시를 타고 이동했다.

 

임신한 아내는 먹성이 좋았다. 나는 원래 잘 먹는다(누가 봐도 딱 안다). 햄버거와 치킨 외에 코오슬로, 콘샐러드, 비스킷 등을 시켰다. 비스킷은 80년대생에게는 추억이 있는 음식 아니던가. 모양은 비스킷이고, 껍데기는 딱딱한데 속은 부드러웠던 그 맛 그대로다. 예전에는 플라스틱 통에 들어있던 잼이 요즘에는 비닐필름에 들어 있다. 중학교 때 플라스틱 잼 통을 잔뜩 가져와서 학교에서 쪽쪽거리면서 먹었다던 친구 별명 쪽쪽이를 이야기해 주면서 먹었다.

 

아내는 햄버거(케이준 통버거)를 먹고, 나는 케이준익스트림치킨버거를 먹는다. 아내는 친정집에서 공부하고 있는 막내동생 것까지 산다. 막내는 어른스러워 보이면서도, 먹을 것 이야기 할 때는 아이가 되는 것 같다. 집안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다.

 

손님은 나 외에도 몇 팀 더 있었다. 한 아저씨는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왔다. 다른 한 팀은 임신 초기로 보이는 아내와 둘이 왔다. 다른 한 팀은 20대 커플이었다. 20대 커플을 제외하고는 다들 나와 비슷한 심정으로 왔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아내가 먹고 싶다는데 답 있나, 얼른 찾아가야지.

 

햄버거와 치킨을 게걸스럽게 흡입을 하고, 차 한 잔 할까 하고 나오는 길에 그 옆에 있는 빵집이 눈에 띄었다. 화수분 베이커리. 사실 우연찮게 찾아낸 맛집이다. 검색해 보니 꽤 유명한 프리미엄 빵집이다. ‘단팥빵이 맛있는 집이라고 밖에 표지판을 걸어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아내에게 양껏 고르라고 했다. 단팥빵과 치즈빵, 소시지빵, 우유 팥빙수를 주문했다. 통신사 10% 할인이 되는데, 마음이 급해서 빵부터 계산을 하는 바람에 팥빙수는 10% 할인을 받지 못했다. ‘11!’ 마음만 급하면 일을 그르친다. 결국 900원의 손해를 봤다.

 

빵은 옛 맛을 잘 살렸다. 단팥과 생크림, 옛날 스타일의 빵 표면이 오감을 자극한다. 하지만 빵을 조각내서 아내에게 ~’ 하려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빵 하단에 있는 구멍에서 크림이 쏟아질 수 있다. 아예 주문할 때 가위로 잘라달라고 하는 게 낫겠지만, 빵 맛을 살리려면 한 개씩 들고 먹는 게 좋아 보인다.

    

우유빙수도 제법 맛있다. 하지만 좀 달다. 치아바타 등 담백한 빵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음식이 좀 달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뭘 먹어도 일반 빵집보다는 맛있다. 그걸 빵집 주인도 아는지, 시식을 하라고 조각을 내서 빵 별로 진열해 뒀다. 먹어보면 거의 다 맛있다.

 

택시비까지 딱 5만원 썼다.

 

데이트 이어가기

 

우리 부부는 치킨 먹고, 빵 먹고, 바로 택시타고 집으로 왔다. 하지만 갓 시작한 커플이나 애틋한 연인들은 그러면 안 된다. 주변에 대학로 연극 소극장이 많은데 그냥 가서 쓰겠나. 연극 한 편 보는 것은 기본이다.

 

근처에 서울대병원도 있다. 서울대병원 내부는 산책하기가 의외로 좋다.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아이와 함께 서울대병원을 돌아보며 너도 나중에 저기서 진료하거라고 주문(?)을 외워보는 것이 어떨까.

 

* 화수분 베이커리 대학로점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 홍익대 대학로캠퍼스 아트센터 1

전화: 070-8845-4163

 

* 파파이스 홍대대학로점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 홍익대 대학로캠퍼스 아트센터 1

전화: 02-763-8824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라이프 & 스타일팀 기자 mirip@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