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인더뉴스(iN THE NEWS) 창간에 부쳐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4, 2013, 10:09:14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눈치 빠른 독자 분들은 이미 짐작 하셨겠지만, 오늘(2) 출고된 본지 창간특집 기사에 등장한 M씨는 바로 편집장을 맡고 있는 저입니다.

 

설계사로 나선 지인들을 도와주는 게 아니라 내가 필요한 보험을 가입하는 거다.’ ‘홈쇼핑에서 파는 저축성 보험상품도 괜찮아 보이네.’ ‘의료실비 보험 하나는 갖고 있어야지.’

 

이런 생각을 하며 가입한 보험이 10개가 넘습니다. 중도에 해지를 한 것까지 포함하면 20개는 족히 넘을 겁니다. 간혹 억지로(?) 가입한 보험이 없지 않았지만, 보험은 미래를 대비하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 겁니다.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늘 이런 생각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이 정말 좋은 보험일까?’, ‘제대로 따져보지도 않고 가입했는데, 후회는 안 할까?’, ‘가입이나 해지하기 전에 속 시원하게 묻고 답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

 

보험 전문 매체를 창간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나서 많은 분들과 만나서 얘기를 해봤습니다. 그 분들 역시 저와 비슷한 생각이었습니다. 보험은 너무 어렵다.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지고 있는 보험으로 나름의 재테크 겸 취재를 해보니 이것저것 확인하고, 따져봐야 할 것이 많아서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여느 분야를 취재하는 것 못지않게 재미 있고,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 취재 과정에서 저축성 보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중도인출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보험료를 줄여도 사업비는 많이 빠져 나간다는 사실도 알릴 수 있게 됐습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소비자들이 좋은 보험에 제대로 가입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만 보험업계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 <인더뉴스>는 좋은 보험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될 수 있도록 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대신, 한술 한술 맛있는 정보를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애정 어린 시선으로 <인더뉴스>를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