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뉴스레터] 임종룡 위원장, 금감원에 ‘IFRS 속도조절 필요’ 주문

URL복사

Friday, June 10, 2016, 16:06:38

제119호_2016년 6월10일 발행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87.8kg

 

어쩐지 손발이 붇는 느낌이 나는 데다, 지나치게 피곤함을 느낀다 싶더라니.’

양쪽 무릎이 시큰한 느낌이 들고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느낌이 들어서 몸무게를 재봤더니 90kg에 육박하고 있었습니다.

잘 하면 빵 터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제 인생의 최고 몸무게는 85kg였는데, 오른쪽 무릎에 살짝 부담감을 느끼는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술자리를 줄이고, 밥량(탄수화물)을 줄였고,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에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 싶었을 때부터 수영도 시작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태능인의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하며 3주를 보냈습니다.

 

82.6kg

 

이제는 70kg대에 근접하게 됐습니다.

불과 3주 사이에 몸무게의 앞자리가 ‘9에서 7드라마틱하게 변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된 겁니다.

위기 뒤에 기회가 온다.’는 말을 실감 중이라고나 할까요.

 

며칠 전 저보다 네 살 많은 고등학교 선배 형님을 하늘나라로 보내드렸습니다.

갑자기 건강이 나빠지셨는데, 손쓸 틈도 없이 허망하게 가셔서 여러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인명은 재천이라고 합니다만, 할 수 있는 만큼은 최선을 다해 건강을 지키는 일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 일과 잘 정리하시고, 즐겁고 건강한 주말 보내십시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더뉴스 뉴스레터 119호

News Letter

119호 (2016년 06월 10일 발행)

임종룡 위원장, 금감원에 ‘IFRS 속도조절 필요’ 주문
취임 후 첫 'IFRS4 2단계 도입 관련 전문가 간담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금융감독원과 보험 업계가 IFRS4 2단계 도입과 관련해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양측의 의견 조율사로 나섰다.특히 임 위원장은 금감원에 IFRS4 2단계 준비과정에서 “서두르지 말라“는메시지를 우회적으로 표현해 보험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임종룡 위원장은 10일 '보험업권 '보험업권 IFRS4 2단계 도입 관련 전문가 의견 청취' 간담회를 통해 ”4년전부터 금융위와 금감원은 IFRS 2단계 도입을 준비해 왔으며,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재무건전성 강화 등으로 인한 현실적인 우려에 잘 대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

헤드라인

더보기
금감원 “도수치료 전 과잉진료 여부, 의심해 보세요… 당국 “가벼운 통증에도 장기간 도수치료 권유시 과잉진료 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앞으로 의사에 권유에 의해 도수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치료목적의 진료가 아니라고 판명날 경우 실손의료보험에서 보험금…
“과잉 도수치료 실손보험 보장 안돼”..금감원, 첫결… 금감원, 불필요한 도수치료 실손보험금 지급 대상 아니라고 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불필요한 도수치료에 대해 실손의료보험에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는 금융당국의 결정이 처음으로 나왔다. 질병 진…
보험사 4곳 “자살보험금 지급” 선언..몇 가지 이유 4개 생보사 소멸시효 관계없이 미지급 보험금 전부 지급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생명보험업계의 자살보험금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일부 생보사에서 자살보험금을 전부 지급하겠다고나서 그…
“렌트카 사고, 본인 가입 車보험에서 보장됩니다”
“불완전한 전자청약, 생체인식기술 활용·보완해야…
‘본인 車보험서 렌트카 보장’..특약 출시 배경은?
동부화재 UBI 보험, 심의탈락 보름 만에 ‘합격’ 반…
AIG손보 “음식점·유치원 등 7개 업종별로 보장”
한화생명 온슈어 “모바일에서도 가입하세요”
KB매직카, ‘보험료 결제 이젠 네이버페이로~’

피플

더보기
신한생명, 백혈병·소아암 환아 치… 2011년부터 어린이보험 월납초회보험료…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이 소아암 어린이 환아 돕기에 나…

라이프

더보기
한화손보, ‘Safe Driving ch… 안전운전 습관위한 체험 마련..경찰청과…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9일 서울 연세대 백양…

주목! 이 보험

더보기
AIG손보 “음식점·유치원 등 7개… 중소상공인 전용 종합재물보험 출시..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AIG손해보험(www.aig.co.kr 사장 스티븐 바넷)이…

본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83, 3층(301호) 인더뉴스(주)/ Tel: 02-6406-2552/ Fax: 070-7539-2884/ 대표이사·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최옥찬/ 사업자등록 번호: 114-87-1112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08.26.

Copyright © 2013~2016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