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lumn 칼럼

태어난지 36년..처음으로 내 피부 속을 파헤쳐 보다

URL복사

Thursday, July 06, 2017, 09:07:32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셀트리온 셀큐어랩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 체험기
90분짜리 피부정밀분석 선택..전문가 “건조한 민감성에 자외선 차단 중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은 남녀노소 모두 다르지 않을 터. 30대 중반을 맞게 된 기자도 동안 피부를 가지고 싶다는 욕망이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일주일에 1~2회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유일한 홈케어 관리법이다.


내 피부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고, 피부에 맞는 관리법을 공부하고 싶어서 유투브를 뒤적이곤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따라해봐도 역시나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셀트리온스킨큐어 셀큐어랩에서 개인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을 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전문 피부 상담사가 직접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진단해주는데, 개인의 선호에 따라 20분~90분짜리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비용은 무료! 당장 달려갔다. ‘내 피부의 모든 것을 알고야 말겠다’는 의지로 피부 정밀 분석 코스(90분)를 선택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자의 피부타입은 건조한 민감성 피부. 약간의 색소침착이 있지만, 양호한 편이고, 주름, 탄력도 실제 나이에 비해 양호. 다만, T존(이마와 코) 부위를 중심으로 모공 케어가 필요다는 진단을 받았다.



셀트리온스킨큐어 본사(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쇼룸, 카페, 카운셀링 존, 셀큐어랩 등이 마련돼 있다. 4층에 위치한 셀큐어랩에 도착하니, 현재 셀큐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별 화장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피부 카운셀링은 안쪽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90분 코스의 ‘피부 정밀 분석 코스(Intensive Course)’와 40분 코스의 ‘피부 분석 코스(Basic Course)’, 그리고 피부 타입 확인 코스(Simple Course)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맞춰 피부 측정 및 카운셀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약 500명이 체험했다.


셀큐어랩에서는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피부타입 분석보다 더 세밀하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주고 있다. 바우만 박사는 피부과의 교과서로 불리는 피부유형을 개발한 인물로 건조·민감성·탄력·모공으로 나눠 피부타입을 진단한다.


기자가 선택한 90분짜리 코스는 피부 속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3가지 피부 측정 기기로, 수분과 탄력, 모공, 색소, 피지, 주름 등 전반적인 피부상태를 측정해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려준다. 이 후 홈케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타입별 키트까지 제공해 준다.


먼저, 현재 화장상태와 화장습관, 생활습관에 대해 체크했다. 평소 자외선 차단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는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지 등 뷰티와 헬스를 두루 살펴봤다. ‘야누스’라는 기기를 이용해 얼굴 사진을 찍었는데, 평소처럼 화장을 한 상태와 세안을 한 상태 두 번으로 나눠 찍었다.


총 6차례에 걸친 촬영을 통해 생활 패턴과 화장 습관을 꼼꼼히 확인했다.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부터 진피층, 자외선 차단 여부, 미세 모공, 투명 주름 등을 살펴봤다. 특히 숨어 있는 색소 침착의 진행 정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얼굴 어느 부위에 색소 침착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은 양호해 보이지만 자외선 차단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 후 피부측정 기기로 피부를 50배 정도 확대해 피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진단했다. 평소 고민이었던 모공이 T존(이마와 코)부위 중심으로 적나라게 보였다.


박지은 셀큐어랩 상담사는 모공 관리는 이중 세안과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화장을 지울 때 화장솜을 이용해 클렌징 워터(혹은 오일, 로션 등)를 얼굴에 3초간 대고 녹이듯 지우라는 팁도 알려줬다. 폼클렌징으로 꼼꼼히 세안한 후 기초 제품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말라는 조언도 더해졌다.


이 밖에 유분, 수분, 탄력도를 트리플 센스로 측정했는데, 유·수분 밸런스는 양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만, 얼굴의 양 볼 끝은 매우 건조한 상태(악건성)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신경을 쓰라는 질책(?)도 받았다.


피부 테스트가 끝난 후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 중 'DSPT(민감한 건성, 색소침착)'로 최종 진단을 받았다. 민감한 건성에 색소 침착이 있지만, 주름이 적은 상태라는 것. 민감성 피부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미백과 보습 제품이 필요하다는 설명도 더해졌다.



마지막 코스는 바로 셀큐어랩 상담사가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이다. 셀트리온 셀큐어 라인 중 피부 진단에 맞는 샘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건성에 민감하고,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는데, 사용한 이후 다시 피부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 이전 피부 상태와 비교할 수 있다.


상담사가 추천해준 코스대로 부스팅, 스킨, 로션, 크림 등을 사용했는데 피부에서 쫀쫀함이 느껴졌다. 그리곤,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했는데, 한스킨의 파우더부터 립제품, 마스카라 등 색조 화장품들을 고루 사용해볼 수 있었다.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한 진단과 상담을 받고 나니 금방 90분이 지났다. 피부 상담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4시에 하루 3차례씩 진행된다. 시간대별로 1명만 예약받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상담받을 수 있고, 평소 피부 관리 중 궁금했던 점을 충분히 물어볼 수 있었다.


특히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었는데 비용 부담 등으로 망설였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다면 기초부터 색조까지 여러 제품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다만, 셀큐어랩은 서울 2곳을 포함해 전국에 단 4곳에 불과하는 게 아쉬운 대목이다.


셀큐어랩의 뷰티 카운셀링은 신사 본점 이외에 직영 매장인 대학로점, 대전점, 광주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 온라인 사이트(www.celltrionskincure.com)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00~오후 6:00(주말 휴무)까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