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생보업계, 사회문제 해결 위해 매년 1500억원 투입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7, 2017, 16:09:50

생보협회, 자살예방·저출산·고령화 극복 등 생보업계 사회공헌 앞장서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생명보험업계가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기업의 이익을 사회와 함께 공유하고, 포용적 성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이 활동 목적이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는 생보업계가 생명존중이라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15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생보사들은 현재 ▲자살예방 ▲저출산·고령사회 극복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지원 등 미래세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 조성 사회공헌을 운영하고 있다. 생보사가 최근 5년 간 집행한 사회공헌 규모는 6062억원으로 연평균 1212억원 가량 된다. 업계 공동으로는 지난 10년간 3350억원, 연평균 335억원을 출연했다.

◇ 자살예방 통한 생명존중 문화 확산..저출산·고령화도 앞장서

한국은 OECD국가 중 자살률이 가장 높아 ‘자살공화국’이라는 오명이 따라 붙고 있다. 하루 37명, 39분 마다 한명씩 자살자가 발생하고 있다. 2015년 한해 동안 자살자 수가 보건복지부 추산 1만 3513명으로 OECD 국가 중에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자살률 1위를 지키고 있다. 

생보업계는 자살의 원인을 사회적 현상으로 보고 한국의 높은 자살률과 청소년 사망원인 1위인 청소년 자살 문제 해결에 역점을 두고 있다. 연간 42억원 수준의 자살예방사업을 통해 자살로 내몰릴 수밖에 없는 환경을 개선하고, 정서적 안정이라는 근원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는 것.

예를 들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SOS생명의 전화기를 지원하고 있다. 21개 한강교량에 79대의 SOS생명 전화기 설치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2011년 한강다리 투신사망인원은 95명에서 2016년 11명으로 감소했다. 

생보업계는 저출산과 고령화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 합계출산율은 1.17명으로 현재 인구를 유지하기 위한 대체출산율인 2.1명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반대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속도는 빨라지고 있다. 지난 2017년 8월말 65세 이상이 전체 인구의 14%를 넘어서는 고령사회에 이미 진입했고, 베이비 부머 세대가 노인층에 합류하면서 고령화 속도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생보업계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국가 존립이나 우리사회 미래와 직결되는 극복해야 할 사회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정부와 함께 보육환경 개선을 통한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고령자들의 노후준비 지원에 역점을 두고 연간 498억원의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사회적 약자 지원

생보업계는 청년들에게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창업 자금지원을 포함해 컨설팅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저소득층과 여성 가장 등의 사회적 소외계층의 자활의지를 높이고, 생계를 위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망 확충에 연간 21억 수준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청년 10명 중 1.2명은 실업 상태다. 15~29세 청년층 실업률이 지난 1999년 통계기준 변경 고시 이래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올해 2월 12.3%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N포세대’라는 신조어는 연애, 결혼, 출산 등을 포기할 수밖에 없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사치가 돼버린 현실을 의미한다. 

최근 양로원과 고아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연간 73억원 수준을 투입해 장애인과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이 사회적 격차 해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적 약자 지원사업은 라파엘 클리닉이다. 라파엘 클리닉은 외국인근로자,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주민, 유학생 등에 무료진료와 질병예방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한다. 이밖에 다문화 아동 외가방문 지원, 소외계층 법률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