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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와 딸이 주말 저녁 함께 마시는 음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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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8, 2018, 15:01:54

스타벅스코리아, 디카페인 출시 5개월 만에 400만잔 판매 돌파
주말·늦은 오후·주택가서 소비 많아..카페인 민감 고객들도 즐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엄마와 딸이 주말 저녁 시간, 집 앞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음료는?”
 
디카페인 커피가 뜨고 있다. 하루에 커피 2잔 이상 마시는 커피 애호가를 포함해 임신했거나 수유 중인 고객들도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다. 디카페인 커피는 주로 20대가 저녁시간 집 근처에 있는 매장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에 따르면 작년 8월 디카페인 커피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이 400만잔을 돌파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일제히 출시한 이후 5개월 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디카페인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로 집계됐다. 이어 '디카페인 카페 라떼',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순으로 이어졌다.


평소 카페인 섭취를 꺼려한 고객들도 디카페인 샷을 추가해 커피맛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그린티 라떼 혹은 프라푸치노에 디카페인 샷을 추가하거나, 1/2 디카페인 바닐라 더블샷 등도 인기 제품으로 집계됐다. 
 

디카페인 커피는 주로 주택생활권에서 가장 판매돼 집 근처 매장에서 디카페인을 즐기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학원가와 쇼핑, 백화점 상권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을 살펴보면, 비교적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구매했다. 그 중 20대(21%)와 30대(19%), 60대(19%)여성이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특히 40~50대 여성의 경우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디카페인 음료는 주로 오후와 저녁시간에 많이 판매됐다.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는 오후 3시~4시 사이, 오후 6시~8시 사이로 나타났다.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매율이 높았다. 커피를 좋아하지만, 주말 동안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인 함량을 상당 부분 제거했기 때문에 임신, 수유 등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는 CO2 공정으로 오직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살렸다고 설명한다.


또한 필요한 만큼 카페인을 조절해 마실 수 있는 1/2 디카페인 음료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 니즈에 따라 카페인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총괄은 “이번 판매 현황 분석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도, 카페인 부담을 줄인다는 디카페인 음료라는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됐다”며 “온 가족이 디카페인 커피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디카페인 음료 구매시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디카페인 음료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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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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