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우리집 반려동물에게 딱 맞는 제품 좀 추천해주세요~”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 강남점에 백화점 최초로 반려동물 전문 컨설팅 스토어 ‘집사(ZIPSA)'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집사(ZIPSA)'는 집사(執事)가 집안을 살피듯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와 특성에 따라 문제점을 분석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8월 대표이사 직속의 ‘펫 비즈 프로젝트팀’을 신설, ‘집사(ZIPSA)'는 그 첫번째 결실이다. 이번 강남점에 오픈하는 ‘집사(ZIPSA)'는 중소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반려동물 식품에 초점을 맞췄다.
반려동물 프리미엄 사료 전문 중소기업인 ’갤럭시펫‘과 농장주 실명제의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최고급 수제 간식을 제조하는 ’키친앤도그‘와 협업했다. 판매하는 품목은 사료 100여종, 간식 500여종, 관련 용품 및 서적 100여종 등 총 700여종에 달한다.
오븐에서 직접 구운 베이커리와 쿠키를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 키친’도 매장 한쪽에 마련했다. 매장에는 전문 교육을 받은 ‘펫 컨설턴트’ 4명이 상주하면서 반려동물의 종류와 생애주기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예컨대 피부 알레르기에 좋은 영양제와 샴푸로 구성된 상품 패키지, 관절에 좋은 영양제와 간식으로 구성된 상품 패키지 등이다.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고객을 위한 사료와 필수 용품 등으로 구성한 패키지도 마련했다.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최초의 펫 전문 컨설팅 매장인만큼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반려견 산책 서비스 플랫폼 ‘우프(Woof)'와 연계해 반려동물 산책 대행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한다.
또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원장이 직접 주 1회 매장을 방문해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기초 의료 및 영양학 관련 상담 서비스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펫 푸드 정기 배달 서비스, 홈 파티 방문 케이터링 서비스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집사(ZIPSA)'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픈 당일인 26일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5명에게 반려동물 동반 전용 호텔인 ’더 펫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오는 2월 18일까지 애견의류 전문 브랜드 ‘이츠독’의 애견 한복을 최대 30%할인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한복 노리개 장식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보호소에 맡겨진 유기동물에게 새 가족을 찾아주는 해피독(HAPPY DOG)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기견 입양 캠페인은 오는 3월 31일 까지 롯데백화점 공식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집사(ZIPSA)'는 SNS에 참여하는 고객 수를 토대로 유기견 치료비를 적립해 유기동물 보호소 3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펫 비즈 프로젝트 팀장은 “집사(ZIPSA)는 그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백화점을 방문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라며 “앞으로 유기견 입양 지원 캠페인 등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선진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