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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로봇 농구 대회 개최… ‘AI 장벽’ 낮춰

Tuesday, August 20, 2024, 10:08:03 크게보기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행사장에 부스 마련
학생과 성인 등 약 300명 참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은 지난 주말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 300여 명이 참여해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고 19일 밝혔습니다.

 

SKT는 지난 17~18일 이틀간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제 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서 ‘SKT AI 놀이터’ 부스를 운영하고, 부스 내에서 AI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SKT는 디지털 시대의 AI 접근성 확대를 위해 AI 기초 원리 교육은 물론 AI를 활용한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해 누구나 쉽게 AI를 접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I 로봇 농구 대회는 AI로 코딩한 농구 로봇이 제한 시간 내에 골대 안에 골을 많이 넣으면 이기는 경기로 참가자들은 자연스럽게 AI 기반의 코딩에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성인 등 약 300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경쟁을 거쳐 3분간 26골을 넣은 황선유 양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SKT는 대회와 더불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로봇 제작을 통해 AI 머신러닝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가자들은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활용해 블록 형식의 명령어로 코딩한 로봇을 머신러닝 기반으로 작동시켜 봄으로써 인공지능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담당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AI에 대한 대중들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SKT는 앞으로도 AI를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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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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