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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빅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서비스 ‘내고객분석리포트’ 오픈

Thursday, August 29, 2024, 10:08:27 크게보기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문자 수신 고객에 대한 분석 자료를 기업에 제공하는 ‘내고객분석리포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RCS는 기존 문자 서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고용량·고화질 파일 첨부, 읽음 표시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문자 서비스입니다.

 

‘내고객분석리포트’는 RCS 문자 수신 고객의 정보를 분석해 성별, 연령 같은 인구 통계 외에 라이프 이벤트 등 고객들의 관심사를 정리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RCS 문자 수신자 중 위탁정보 활용에 동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KT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고객 취향 등을 분석한 후에 리포트 형식으로 기업에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기업들은 신상품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등 영업 활동 시에 이를 활용해 고객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RCS 문자를 발송한 해당 업체와 경쟁사에 대한 관심도, 시장 내 경쟁 서비스에 대한 모바일 사용 트래픽 추이 등도 받을 수 있어 시장 경쟁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업고객은 KT의 스마트메시지RCS 서비스를 이용 시 ‘내고객분석리포트’를 같이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T Enterprise 통신사업본부 명제훈 상무는 “KT가 가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RCS를 이용하는 기업들에게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사에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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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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