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인사이트

신창재 회장 "소비자보호, 기업 최소한의 도리"

Friday, February 14, 2014, 14:02:18 크게보기

학술대회서 소비자학 교수들 상대 특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소비자보호라면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은 고객 만족입니다.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이자 최소한의 도리죠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12~13일 천안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소비자학 교수, 박사과정 대학원생 등 150여을 상대로 진행한 특강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한국소비자학회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학,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연구원 등 전문가 1000여명으로 구성된 소비자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다.

 

신창재 회장은 소비자보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그는 금융회사는 고객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금융업은 일반 제조업과 달리 고객에게 돌려줘야 할 자산을 많이 보유한 만큼 경영을 잘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크고 남다른 윤리의식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강연에서 신 회장은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철학을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의 전언이다.

 

그는 진정으로 성공하는 길은 고객과 상생(相生)하는 것이라며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꾸준히 이익을 창출하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는 것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올바른 생명보험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험사뿐만 아니라 소비자, 임직원과 컨설턴트, 정부당국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참여가 필요하다교보생명이 선진 보험문화를 만들어 나아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고객지향적 경영으로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2013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5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