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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태국 현지 유통社와 판매 계약 체결..올해 ‘200억원’ 매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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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1:06:43

시노 퍼시픽(Sino Pacific)社, 츄파춥스·하리보·에비앙 등 수입해 태국에 유통
태국 시장서 ‘불닭’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 및 ‘삼양라면’ 등 브랜드 다양화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삼양식품이 해외 현지 대형 유통사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며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의 ‘시노 퍼시픽(Sino Pacific)’社와 현지 유통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노 퍼시픽은 츄파춥스·하리보·에비앙 등 글로벌 식품 브랜드 제품을 태국에 들여와 판매하는 매출 1조원 규모의 수입 전문 유통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방콕에 집중됐던 판매처를 태국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불닭브랜드 제품 카테고리를 ▲떡볶이 ▲만두와 같은 간편식으로 확장하고, 삼양라면 등으로 브랜드를 다양화해 품목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이 이처럼 현지 대형 유통사와 파트너십을 맺는 이유는 대량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뿐 아니라 이들의 물류시스템과 유통·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보다 체계적으로 시장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양식품 측은 “이미 현지 대형 유통사와 판매 계약을 체결한 중국·베트남 등에서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월 초 ‘유베이’와 총판 계약을 체결한 중국에서는 내륙지역 공략과 왕이카오라·샤오홍슈 등 최대 온라인몰 입점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 증가한 500억원 가량으로 예상된다는 것. 

 

앞서 지난해 6월 ‘사이공 쿱 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베트남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시노 퍼시픽과의 계약으로 올해 태국에서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현지 유통사와의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해외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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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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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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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1 09:2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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