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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유통대표 KB·현대百 맞손…고금리파킹통장·VIP마케팅 ‘경험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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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2, 2025, 21:11:00

상호 고객 기반 확대 및 고객 접점 강화
현대백 입점 소상공인에 금융지원 솔루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고객경험 혁신과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모델 구축을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사장 장호진)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31일 압구정동 소재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GOLD&WISE the FIRST 압구정'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과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핵심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고객접점을 생활 전반으로 확장해 지속가능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 쇼핑혜택과 KB금융 고금리 혜택을 결합한 전용통장 등 신규 금융상품을 출시합니다. 가령 KB국민은행에서 '현대백화점 컬래버 파킹통장(가칭)'을 만들어 현대백화점 앱에 계좌등록·결제하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추가적립 등 쇼핑혜택과 우대금리를 파킹통장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KB스타뱅킹 등 KB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간편결제서비스, 양사 포인트 연계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각사 최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프로그램과 우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KB금융은 그룹 최고 전문가들이 고객중심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GOLD&WISE the FIRST'를 통해 현대백화점 최상위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KB GOLD&WISE the FIRST 고객이 현대백화점을 이용할 때 퍼스널쇼퍼 동행 등 쇼핑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KB금융과 현대백화점은 ESG 기반 사회공헌협력 등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협업에 나섭니다. KB금융은 우수 소상공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현대백화점그룹 유통·판매 채널을 활용한 팝업스토어 운영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현대백화점 입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백화점 매출에 기반한 공급망금융 등 경영부담을 완화하는 금융지원 솔루션도 마련합니다.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에 바탕을 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목표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금융그룹과 유통그룹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과 시너지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금융과 유통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결합해 고객에 자산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함께 관리받는 고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KB금융은 이달중 현대백화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비금융 콜라보 강좌를 개최합니다. 투자전략·가업승계·절세 노하우 등 KB금융 금융콘텐츠와 현대백화점 여가·취미 콘텐츠를 제공해 양사 고객과 접점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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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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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2025.11.07 10:46: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38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조12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4453억원으로 16.2% 늘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 증가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DC)·부동산 등 주요 그룹사 중심의 성장과 강북본부 부지 개발에 따른 일회성 부동산 분양이익 반영 등이 주효했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무선 사업에서 무선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80.7%를 차지했습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사업 매출이 2.3% 늘었으며 미디어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저수익 사업의 합리화 영향이 이어졌으나 기업메시징과 기업인터넷 등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습니다. AI·IT 매출은 일부 사업의 구조개선과 DBO(설계·구축·운영) 사업의 기저효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최근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산업별 맞춤형 AX 로드맵을 컨설팅하는 'KT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소했습니다. 이곳은 양사 AX 전문 인력이 협업해 B2B 고객이 AX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산업별 맞춤형 지원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t cloud는 데이터센터(DC)와 AI,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AI 클라우드 사업 수주가 확대되고 가산 AIDC 완공으로 신규 데이터센터가 확보되면서 DC 및 클라우드 사업 모두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KT에스테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었습니다. 특히 호텔 부문은 숙박 수요 회복과 신규 호텔 개관 효과가 더해지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자회사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편수 감소로 매출이 줄었습니다. 케이뱅크의 9월 말 기준 고객 수는 149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0만명 늘었습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30조4000억원, 여신 잔액은 10.3% 증가한 17조9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의 후속 조치로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논의를 시작으로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공식 개시했으며 연내 대표이사 후보 1인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대표는 공개 모집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연임을 포기한 상황입니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전원(8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 전문기관 추천·공개 모집·주주 추천(0.5% 이상 6개월 이상 보유)·사내 후보 등 경로를 통해 후보군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후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 1인을 확정하고 주주총회에 추천하면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가 최종 선임됩니다. 장민 KT CFO 전무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보호 조치를 신속히 이행하는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와 네트워크 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시장 신뢰를 높이고 통신 본업과 AX 사업의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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