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정보통신

[2024 주총] 홍은택 카카오 대표 “신규 경영진, 주주 이익 제고 경영하겠다”

Thursday, March 28, 2024, 18:03:06 크게보기

정신아 대표이사 신규 선임
조직 개편 통해 AI 통합 조직 꾸릴 것
홍 대표 "외부 리스크 통제로 과거의 과오 끊어낼 것"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가 28일 제주도 카카오 본사인 스페이스닷원에서 제2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주총의 핵심 안건은 정신아 대표이사의 신규 선임에 대한 건이었습니다. 의결을 통해 공식적으로 대표이사의 자리에 오른 정 대표는 이날 주총에는 불참했습니다.

 

의장 자격으로 주총을 진행한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는 "성장의 기조는 정신아 신임 대표가 더욱 확고히 이어갈 것으로 생각한다"며 "직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미래지향적 혁신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대표이사로 내정된 정 신임 대표는 그간 카카오 쇄신TF장, CA협의체 공동의장 겸 전략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왔습니다.

 

 

정 신임 대표는 "사내 외의 기대와 주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이루기 위해 쇄신 작업에 속도를 더하겠다"며 "카카오만이 할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또한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 신임 대표 외에도 권대열 CA협의체 ESG위원장과 조석영 CA협의체 그룹준법경영실장이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함춘승 피에이치앤컴퍼니 대표와 차경진 한양대 경영정보시스템 전공 교수가 합류했습니다.

 

카카오는 조직 개편을 통해 전사에 흩어져 있던 관련 팀들을 모아 AI 통합 조직을 꾸릴 것이라 밝혔습니다. 해당 조직 산하에는 다양한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를 실험하는 다수의 조직을 만들어 R&D 역량 강화를 도모할 것이라는 게 카카오의 입장입니다.

 

카카오는 이번 주총에서 별도의 질의 시간 없이 의결 이후 이의 제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주들은 "카카오의 주가가 언제 11만원을 회복할 수 있겠는가"라던가 "신규 이사 선임 이후 경영 방침은 어떻게 되는가"와 같은 주가와 연관된 질문을 연이어 나왔습니다. 

 

주주들의 질문에 홍 대표는 "정신아 신임 대표와 신규 경영진들이 주주 이익 제고라는 본연의 목적에 따라 경영할 것을 확신한다"며 "외부 리스크를 통제하면서 과거의 과오가 이어지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번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의 건 ▲재무제표 승인 건 ▲정관 일부 변경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자기주식 소각의 건 ▲이사 퇴직금 지급규정 개정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등 총 8개 의안이 상정됐고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