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최근 "모든 업무에서 금융소비자보호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전부서에서 소비자중심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9일 농협손해보험에 따르면 서국동 대표이사는 전날 서대문 본사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에서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결의대회에서 서국동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서를 작성하고 결의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농협손해보험은 임직원 금융소비자보호교육, 미스터리쇼핑, 해피콜발신자표시레터링, 민원조사역 운용 등 민원 발생 최소화를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민원발생 건수는 보유계약 10만건당 16.7건으로 손해보험업계 최저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