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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고객이 직접 제안하는 ‘LOCA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Monday, April 05, 2021, 09:04:13 크게보기

금융취약계층 대표패널도 함께 선발, 금융소비자 지원 강화 앞장설 계획 밝혀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 ㅣ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지난 2일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롯데카드는 이를 2014년부터 운영해왔는데요.

 

이번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한 ‘LOCA패널’의 구성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연령대의 폭이 다소 넓은 편입니다. 특히 이번 ‘LOCK패널’에는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금융소외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해 금융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롯데카드의 노력으로 해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LOCA패널은 오는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온라인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됩니다.

 

롯데카드는 이와 관련, LOCA패널이 제안한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실제로도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롯데카드앱, TOUCH서비스, 고객 상담, 카드 신청 프로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왔다는 후문입니다.

 

민병욱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고객패널은 매년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등 롯데카드의 다양한 부분을 금융소비자 친화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는 금융취약계층 대표패널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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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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