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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보, 미래에셋生 ‘모바일GA 아이올’과 손잡는다

Tuesday, February 14, 2017, 16:02:19 크게보기

현재 국내여행자보험 입점 추진 중..판매채널 확보·젊은 보험소비자층 공략 목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올해 초 CM(Cyber Marketing)채널을 정식 오픈한 MG손해보험이 최근 미래에셋생명의 모바일GA 자회사인 ‘아이올(i-ALL)’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판매채널 확장과 매출증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MG손보(대표이사 김동주)는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부회장 하만덕) 계열 모바일GA ‘아이올’과 상품판매 제휴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적으로 기존 국내여행자보험 상품이 입점한 후에 MG손보의 신상품인 ‘2030보험’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아이올에 입점해 있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변액적립보험), 롯데손해보험(해외여행자·유학생보험), 흥국화재(운전자보험) 등이다. 모회사인 미래에셋생명을 제외하면 사실상 제휴 관계에 있는 타회사는 2개 회사에 불과했는데, MG손보는 세 번째 제휴사가 되는 셈이다.

MG손보는 지난해 12월 CM채널인 ‘#JOY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해외·국내여행자보험, 운전자보험, 그리고 지난 6일 출시한 ‘2030보험’을 온라인상에서 판매하고 있다. 올 3월부터는 기존에 텔레마케팅(TM) 채널에서만 판매해 온 자동차보험도 입점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아이올과 제휴를 맺으려는 데에는 판매루트 확보와 더불어 젊은 보험소비자들을 공략하려는 포석도 담겨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아이올은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 2030 세대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며 “MG손보의 최근 신상품인 ‘2030보험’ 경우, 처음 상품 개발 단계부터 아이올 탑재를 염두에 두고 개발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MG손보의 보험 상품이 아이올에서 판매되기 까지는 시일이 다소 걸릴 전망이다. 전산상의 문제로 정식 판매 개시가 지연되고 있다는 게 MG손보 관계자의 설명이다.

MG손보 관계자는 “국내여행자보험부터 먼저 판매해보기로 아이올 측과 이야기가 끝난 상태다”며 “현재 기술적인 문제로 정식 판매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2030보험의 판매 여부는 국내여행자보험의 판매성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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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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