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K-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총 7개 작품을 수상하며 국제 디자인 무대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특히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아르쿠스(Arcus)’와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의 ‘트라이앵글 하우스(Triangle House)’가 공간디자인 부문 ‘골드 위너(Gold Winner)’로 선정돼, 동일 부문…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과 한화오션이 국내 해상 에너지 시장 확대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포괄적 협력에 나섰습니다. 양사는 19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해상풍력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명식에는 현대건설 이한우 대표이사와 한화오션 김희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습니…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제1지구, 성수1구역을 한강변 최고 수준의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세계적 설계·엔지니어링 그룹과 협력에 나섰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성수1구역은 최고 250m, 65층 내외의 초고층 주거단지로 계획돼 있으며, 오는 11월 시공사 선정 총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글로벌 설계 명가 S…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차별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포우성7차를 최고 수준의 명품 단지로 완성하겠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주요 건설사 공동주택 하자판정 현황에서 삼성물산의 하자판정 비율은 11.76%로, 업계 상위 10개 건설사 평균인 31.16%보다 크게 낮았습니다. 이는 보이지 않는 부분까…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 입찰에서 책임준공확약서를 선제적으로 제출하며 사업 안정성을 강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책임준공확약서는 공사비 인상 문제로 공사가 중단되는 상황을 막기 위한 조합의 안전장치로, 시공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준공기한을 지켜야 하는 의무를 집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이 '압구정 재건축 심층분석–구역별 사업현황 및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강남 대표 재건축 지역인 압구정동 일대 구역별 사업추진 현황과 시장흐름을 분석하고, 재건축 완료 이후의 미래가치를 전망한 것이 특징입니다. 압구정 재건축 특별계획구역은 총 6개 구역으로 나뉘며, 약 1만1000세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DL이앤씨는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임직원 심리상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확대 운영을 통해 기존에는 임직원 본인만 상담이 가능했으나 지난해부터는 배우자와 자녀 등 가족까지 대상 범위를 넓혀 일과 삶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했…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9월 서울 중랑구 상봉재정비촉진지구 9-I구역에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7층에서 지상 28층, 4개 동 규모의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 84㎡ 25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84㎡ 189실로 공급됩니다. 남향 위주 배치와 4bay·3bay 위주의 평면을 적…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5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