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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10분간 자두 10만개 팔아 한국 기록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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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7:08:14

지난달 5일, ‘10분어택’ 통해 달성..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획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10분간 자두 약 10만개를 판매한 티몬이 국내 온라인쇼핑 역사에 이름을 새겼다.

 

티몬(대표 이진원)은 지난달 5일 ‘10분어택’을 통해 10분간 자두 10만 500개를 판매한 기록이 국내 온라인쇼핑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 기록으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의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단 10분간만 판매하고 사라지는 업계 최초의 ‘분’단위 타임커머스 매장이다. 지난달 5일 ‘10분어택’에서는 제철을 맞은 자두를 1개 100원에 판매를 했고, 10분간 총 10만 500개의 자두가 판매된 바 있다.

 

KRI한국기록원은 대한민국에서 발생되는 모든 사물과 사회 현상에 있어 최고(最高)기록을 공식 인증하는 기관이다. 미국, 유럽 등 국제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인증 심의을 요청하기도 한다.

 

티몬은 10분어택의 10분간 10만개 판매기록을 자축하고 공식 인증을 받기 위해 해당 전문기관에 의뢰해 지난 한 달여 간 판매 기록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 기록검증팀은 티몬이 제출한 내부 주문현황, PG사 결제승인 내역 확인 공문서 등을 검토해 ‘이커머스 부문 최단시간 최다판매’ 분야의 새로운 타이틀을 확정하고 티몬 측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티몬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상 최단기간 최다수량의 판매가 이뤄졌다는 타이틀은 그만큼 티몬이 타임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파괴력 있는 판매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파트너사와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그간 유통업계가 주로 특정일을 기념해 진행해온 데이 마케팅에서 나아가 시간대별, 분 단위까지 시간을 쪼개고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시간단위로 타임매장을 도입하는 커머스가 늘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분단위까지 운영되는 곳은 티몬 뿐이다. 특히 10분어택은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되는 상품의 노출과 가격에 대한 혜택으로 신설된 지 한 달여 만에 티몬의 대표적인 타임매장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인지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10분당 10만개라는 짧은 시간 폭발적인 구매파워가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상품과 가격 없이는 만들 수 없는 기록”이라며 “인증을 받는 사이 이 기록은 그 사이 티몬에서 12만 개 이상 판매로 경신됐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매일 11시 유아동타임, 13시 뷰티타임, 16시 간식타임을 비롯해 1212타임과 모닝, 나이트, 심야타임 등의 타임매장을 운영하는 등 365일 24시간 파격적인 특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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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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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2025.10.30 16:22: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24가 경영주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전략을 공식화했습니다. 회사는 성수동 본사에서 상생선언을 열고 저수익 점포를 대상으로 로열티 타입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가맹계약 기간이 남아 있어도 조건 충족 시 전환을 허용하는 것으로, 경영주에게 선택권을 부여해 재도약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입니다. 로열티 타입 전환 시 매출총이익은 경영주 71퍼센트, 본사 29퍼센트 비율로 배분됩니다. 예를 들어 월 매출총이익 400만~500만원 구간 점포는 전환 시 본사 납부 비용이 약 116만~145만원 수준으로 줄어, 기존 월 회비 160만원 대비 비용이 최대 38퍼센트 절감될 전망입니다. 신청 기간은 내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이며, 내년 6월 30일까지 순차 적용됩니다. 이마트24는 상품 경쟁력을 통한 매출 확대 전략도 병행합니다. 20·40 소비층을 겨냥해 2026년 한 해 동안 600종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옐로우 제품 확대 및 PL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신세계푸드·신세계L&B·조선호텔 등 관계사 협업도 확대됩니다. 최근 출시한 시선강탈버거는 출시 후 버거 카테고리 판매 상위를 유지하며 성과를 내고 있으며, 밥스누 약콩두유빵 시리즈도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내년부터 차별화 상품 100퍼센트 폐기 지원, 신상품 도입 인센티브 확대, 점포 피해 보험 지원 강화를 포함한 상생 프로그램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경영주협의회는 이번 방안이 경영주 의견을 반영한 의미 있는 조치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마트24 경영주협의회 송호욱 회장은 “치열해지는 영업환경 속에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경영주들의 현실을 본사에 꾸준히 전달해왔다”며 “저수익 점포에 대한 개선 요청이 이번 상생선언으로 결실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마트24 최진일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은 본사의 경영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경영주의 수익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감히 결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경쟁력 강화, 점포 공간 혁신, 가맹점 운영 지원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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