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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약 받는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가격은 384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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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ugust 24, 2019, 07:08:00

3840만~4150만원에 판매 유력..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 없어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될 듯..동력성능과 트레일러 견인능력 장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가 미디어 공개행사를 앞둔 가운데, 국내 판매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기본 3800만원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여, 기대 이상의 흥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를 수입·판매하는 한국지엠은 24일부터 이틀간 충주 비내섬에서 고객 대상 콜로라도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26~27일엔 미디어 행사를 열 계획이다. 복수의 판매망에 따르면 쉐보레는 26일부터 콜로라도에 대한 사전계약을 받은 뒤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콜로라도는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의 신차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기본 가격(4700만원)이 비싸게 책정되면서, 수입차인 콜로라도는 이보다 더 높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어왔다.

 

 

현재 쉐보레 영업망에서는 콜로라도를 순회 전시하며 예비 고객 모집에 분주한 모습이다. 영업망 관계자들에 따르면 콜로라도 2륜구동 모델은 기본 3840만원, 4륜 구동 모델은 4150만원 가량에 판매될 것으로 점쳐진다. ‘풀옵션’을 선택하더라도 4500만원 내외면 구입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이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라 가격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각 전시장은 모처럼 들뜬 분위기다. 수도권 소재의 쉐보레 대리점 대표 A씨는 “콜로라도를 보기 위해 다녀간 고객들이 꽤 많다”며 “이 가운데는 가격만 확실해지면 당장 구입하겠다는 고객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쉐보레는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같이 고가의 수입차의 경우 계약금 50만원을 받고 있다”며 “26일부터 계약금을 입금하면 이르면 9월 중순이나 말에는 차량을 인도받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M이 올해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콜로라도 물량은 총 2500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로 들어온 물량을 선택할 경우 약 1주일이면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사양이 없을 경우 통상 두 달 가량 대기해야 한다.

 

 

전시장에서 콜로라도의 실차를 확인한 예비 고객들은 “북미의 정통 픽업트럭답게 외관 디자인과 스펙이 마음에 든다 ”거나 “실내 디자인이 투박하고 2열공간도 매우 협소하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콜로라도의 공격적인 판매 정책은 기존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기본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이는 3840만원은 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기본 가격은 2838만원(파이오니어X 트림)으로, 콜로라도의 예상 가격보다 1000만원이나 저렴하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력 트림은 콜로라도 기본형과 가격 차이가 없는 수준. 콜로라도는 완성차 형태로 수입돼 선택옵션 추가의 폭이 좁은 반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다양한 옵션을 넣을 수 있어서다.

 

실제로 렉스턴 스포츠 칸의 프로페셔널X 트림에 인기 선택사양인 4트로닉 시스템, LD,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을 넣어보면 3500만원을 넘어선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살 수 있는 예산에 300만원 가량만 더하면 콜로라도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업계 관계자는 “쌍용차와 쉐보레는 두 차종이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아니라며 선을 긋고 있지만, 국내 픽업트럭이 2종뿐이라 비교될 수밖에 없다”며 “3.6ℓ 가솔린 엔진에 강력한 트레일러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가격 경쟁력만 확보되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ℓ에 이르는 화물적재 능력도 갖췄다.

 

특히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북미 기준)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힘을 내는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또 파트타임 4WD 시스템은 물론이고,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최대 3.2톤에 달하는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트레일러 견인에 최적화돼 있다. 적재함 및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하며,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재함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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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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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2025.07.04 08:52: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유럽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식 메뉴와 소스를 묶은 협업 모델로 독일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새로운 방식의 확장 가능성을 시험합니다. 각종 구설과 실적 부담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보가 반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4일 외식 프렌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독일 유통업체 ‘글로버스’와 손잡고 유럽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이달 초부터 글로버스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 지역의 하이퍼 마켓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 신규 비빔밥 브랜드 ‘코리안 백스 비빔밥’를 정식 론칭하고 판매에 나섭니다. 양사의 만남은 글로버스가 더본코리아에 비빔밥 브랜드와 메뉴 제작을 먼저 요청해 이뤄졌습니다. 글로버스는 독일 내 60여개 하이퍼 마켓을 포함해 유럽 각지에 17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리테일 그룹입니다. 유럽 내 연매출 규모가 10조원에 이릅니다. 협업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코리안 백스 비빔밥을 통해 독자 개발한 핵심 소스가 현지에서 그대로 구현되도록 메뉴 개발 및 조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해 비빔밥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며 더본코리아는 현지 직원 교육 및 한식 소스 공급을 맡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소스를 중심으로 한 이번 유럽 진출은 기존 마스터 프렌차이즈(MF) 방식과 달리 점포 및 인력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일관된 맛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에서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건 더본코리아가 처음입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독일 론칭을 통해 유럽 내 한식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독일 시장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삼고 향후 성과를 바탕으로 체코, 러시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유럽 각국 주요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비빔밥 같은 한식 메뉴를 선보이거나 한식 소스를 수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K소스 수출 사업도 확대합니다. 더본코리아는 K푸드 열풍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소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48종의 수출용 소스를 운영 중인데 조만간 8종의 수출용 소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규 소스 중 6종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2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신규 수출용 소스는 B2B(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에서 상시 활용 가능한 소스를 출시하며 온라인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입니다. 수출용 소스는 글로버스 푸드코트에 납품하는 소스와는 별개라는 설명입니다. 현재 더본코리아 산하의 프렌차이즈들은 브랜드명이나 상품 패키지에 백종원 대표의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향후 대형마트 등 유럽 주요 유통 채널에서 백 대표의 이미지가 담긴 K소스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외 소스 수출은 단순한 글로벌 진출의 의미를 넘어 주가 반등을 노리는 더본코리아의 핵심 전략입니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한때 주가가 6만4500원까지 오르며 기대감이 실적으로 나타나는 듯했으나 이후 내리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최저점을 기록한 5월 27일(2만5300원)과 비교하면 주가가 60% 넘게 하락했습니다.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농약용 분무기 사용, 농지법 위반 의혹, 일부 제품 원산지 표기 오류 등 각종 논란과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백 대표는 각종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하고 300억원 규모의 가맹점주 지원책 발표, 본사 지원 통합 할인전, 상생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점주와 주주 달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 대표는 지난 5월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본코리아는 유통 사업에서 소스 개발 노하우와 관련해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스리라차, 타바스코, 굴소스처럼 전 세계인이 어디서나 한식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소스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음식과 소스까지 퍼지고 있는 기류는 해외에서 활로를 찾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분명 긍정적입니다. 이미 CJ제일제당, 대상 등 대표 식품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위한 협상이 한창입니다. K컬쳐 인기에 힘입어 고추장, 쌈장, 불고기 소스 등을 베이스로 한 소스 수출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한 프렌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지금 K소스가 각광을 받는 건 한식 자체가 유명해진 영향이 크다"며 "'이것만 넣으면 떡볶이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식으로 높아진 한식의 인기에 덩달아 한국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지 단순히 매운맛, 감칠맛 같은 개념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외에서도 한국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한식을 접하기에는 식당이 많지 않다 보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더 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소스를 개발하고 납품하는 게 훨씬 외국 소비자들에 대한 접근성이 편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소스를 수출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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