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장+] ‘전세대 9억 미만’...3040 사로잡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URL복사

Friday, August 23, 2019, 17:08:41

범강남권 유일 중도금 대출 가능 단지...평당 평균분양가 2813만원
지하3층~지상15층, 아파트 11개동 총 514세대...153세대 일반분양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범강남권 아파튼데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은 편이라 둘러보러 왔습니다”

 

23일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42번지 일원에 사당3구역을 재건축해 짓는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범강남권’인 이수역 인근에 최고가 9억 원을 넘기지 않는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견본주택은 이른 아침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지하 3층 ~ 지상 15층, 아파트 11개 동 총 51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53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기준 ▲41㎡ 1세대 ▲51㎡ 48세대 ▲59㎡ 68세대 ▲84㎡ 36세대로 모두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주변 단지보다 시세가 낮은 편이다. HUG의 분양가 규제를 적용받아 3.3㎡당 평균분양가는 2813만원으로 책정됐다. 단지 인근 이수 힐스테이트 아파트는 3.3㎡당 3550만~358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신림에 거주 중인 40대 남성 김 모씨는 “서울 중심에서 분양하는 곳이 많지 않고 있더라도 너무 비싸다”며 “나 같은 서민에겐 선택지가 많지 않다. 자금 부담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10년 이상 거주할 생각이라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의 평형별 분양가는 ▲전용 41㎡ 3억 458만원 ▲전용 51㎡ 5억~5억 8500만원 ▲전용 59㎡ 6억 800~7억 6000만원 ▲전용 84㎡ 8억 1300~8억 9900만원 선이다. 전 세대 분양가가 9억원 미만으로,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중도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계약 시) 10%, 2차 계약금(계약 후 1개월 내) 10%, 중도금 60%, 잔금(입주 시) 20%다. 중도금 대출 40%에 대해선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 덕분인지 강남권 진입을 노리는 3040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이나 그 외곽 쪽에서 전세로 거주하고 중인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강남 접근성이 좋은 입지에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 젊은 수요자가 많이 몰린 것 같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다만 상품성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다. 30대 초반인 아들 부부의 집을 대신 보러 온 50대 여성 양 모씨는 “팬트리도 없고 최근에 여유 수납공간이 적은 것 같다”며 “현재 거주 중인 양재 지역의 시세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비싼 건 아니지만 상품이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다”고 말했다. 청약 상담을 기다리던 40대 여성 한 모 씨는 “드레스룸이 마음에 들지만 인테리어가 옛날식인 것 같아서 아쉽다”고 평가했다.

 

 

수요자들은 대체로 교통과 입지를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양씨는 “차량을 이용해 큰 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한 씨는 “최근에 서울에서 분양한 단지 중 교통편이 가장 마음에 든다”며 “교통이 다소 혼잡해도 강남, 강북 어디든 갈 수 있어 괜찮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4월 서리풀터널이 개통된 덕에 단지에서 강남 중심부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4호선, 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등 초중고교가 걸어서 5분 내 거리에 있으며 이마트 이수점, 홈플러스 남현점, 남성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전 막차 단지 중 하나인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 상한제가 본격 시행되면 아파트 공급이 줄어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위치의 아파트를 이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다는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 덕에 기록적인 경쟁률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30일 1·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5일 당첨자 발표, 같은 달 18일~20일 정당계약 순으로 일정을 진행한다. 2021년 6월 입주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