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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카카오 챗봇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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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1:08:27

대출 중심 챗봇으로 일상대화까지 가능..연말엔 내부용 서비스로 확대 예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교보생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고객용 챗봇 ‘러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교보생명은 내부용 퇴직연금 전문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는 2단계로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을 동시에 구축 중에 있다.

 

챗봇 이름 ‘러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 캐릭터 ‘교보 러버스’에서 따왔다. 이는 ‘Love(사랑)’와 ‘Lubber(통통튐)’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교보생명 4글자에서 따온 개별캐릭터 고고·보보·소소·모모는 각각 고객·보장·사랑·미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오픈한 고객용 카카오 챗봇은 대출 전문 챗봇으로 상품 신청 안내부터 일상대화까지 200여 개의 폭넓은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향후 업무가 확대될 예정이다.

 

고객은 챗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신청·상환, 대출상품 안내, 일상대화 등의 서비스를 시간·물리적 제약 없이 문의할 수 있다. 직접 질문 내용을 입력하거나 문의 내용을 카테고리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 교보생명을 친구 추가하면 쉽게 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용 챗봇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보생명 챗봇 이름을 맞히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러버스 헬스키트)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챗봇을 통해 고객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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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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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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