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lumn 칼럼

[주동일의 눈부시계] 구본무 전 LG회장과 니콜라스 케이지의 호피무늬 롤렉스

URL복사

Friday, August 30, 2019, 11:08:35

야구 좋아했던 구 전 회장이 LG트윈스 격려 위해 산 시계
호피무늬·다이아몬드 56개·꼬냑 사파이어 36개로 디자인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작년 6월 프랑스 영화잡지 ‘SOFILM’에 등장했을 때 시계 팬들은 경악했다. 니콜라스 케이지가 찬 롤렉스 데이토나의 다이얼과 스트랩은 호피무늬로 도배됐고, 베젤은 오렌지 사파이어로 채워졌기 때문이다.

 

이 시계는 커뮤니티 등에서 ‘최악의 롤렉스’로도 꼽히는 한정판 ‘레오파드 데이토나’다. 하지만 LG트윈스 팬들은 이 호피무늬 시계에 조금 다른 반응을 보였을 것 같다. 해당 잡지가 나오기 전달인 5월 20일 눈을 감은 故 구본무 전 LG회장이 LG트윈스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산 시계와 같은 모델이기 때문이다.

 

◇ 구 전 회장이 LG트윈스 위해 산 시계

 

구 전 회장은 평소 야구에 대한 애정이 컸던 것으로 유명하다. LG트윈스의 초대 구단주를 직접 맡고, 해외 야구 캠프를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심지어 LG트윈스가 1994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하자 이듬해 그룹명을 ‘럭키금성’에서 ‘LG’로 바꿀 정도였다.

 

하지만 그 뒤로 LG트윈스가 우승하지 못하자, 구 전 회장은 한국시리즈 MVP에게 주겠다며 1998년 해외 출장에서 호피무늬 롤렉스 시계를 사왔다. 바로 롤렉스 ‘레오파드 데이토나(Cosmograph Daytona 116598SE)’다. 구 회장은 이 시계를 당시 약 8000만원에 구매한 것으로 알려진다.

 

LG트윈스가 현재까지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하면서 레오파드 데이토나는 아직 주인을 만나지 못한 상태다. 레오파드 데이토나는 구 전 회장이 LG트윈스가 우승했을 때 건배를 하자며 1995년 사 온 아와모리 소주와 함께 구단 금고에 보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 “가장 추한 롤렉스 시계” 혹평도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레오파드 데이토나는 일각에서 혹평을 받는다. 다이얼과 가죽 스트랩엔 호피 패턴을 프린트했다. 케이스와 핸즈는 18K 골드로 만들었고, 베젤은 짙은 오렌지색 꼬냑 사파이어 36개로 가득 채워 색감을 통일했다. 인덱스는 다이아몬드 8개를 사용했고, 러그 사이에도 다이아몬드 24개씩 총 48개를 세팅했다.

 

시계 마니아로 알려진 니콜라스 케이지의 시계 컬렉션 중에서도 레오파드 데이토나는 상당히 독특한 편에 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롤렉스·파텍필립·제니스 등 브랜드·모델별로 다양한 시계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니콜라스 케이지는 1992년 LIFE지 화보에선 양손에 롤렉스 시계 세 피스를 차고 등장하기도 했다. 해외 시계 블로그 ‘베커타임’은 레오파드 데이토나를 두고 “니콜라스 케이지가 찬 시계 중 가장 놀랍다”며 “많은 사람들이 ‘가장 추한 롤렉스 시계’라고 부른다”고 설명했다.

 

◇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스토리가 넘어설 수도

 

하지만 레오파드 데이토나를 두고 부정적인 의견만 나오는 것은 아니다. 국내 시계 유튜브 채널 ‘피터튜브’에서 해당 시계를 소개한 영상엔 “시계 진짜 멋있다 경매 나오면 부르는 게 값일 듯”, “진짜 블링블링하네요”, “어떻게 보면 예쁘고 어떻게 보면 너무 화려하고” 등의 댓글이 달렸다.

 

특히 구 전 회장의 레오파드 데이토나는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해당 시계가 지닌 사연 때문에 더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경매를 비롯한 빈티지 시계 시장에선 각 시계가 지닌 스토리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기도 한다.

 

한편 레오파드 데이토나의 다이얼 너비는 40mm, 두께는 11.2mm다. 무브먼트는 롤렉스의 칼리버 4130로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지원하고 100m 방수 기능을 더했다. 파워리저브는 72시간이다. 케이스백은 솔리드, 밴드를 고정하는 클래스프는 폴딩 방식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