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ssue Plus 이슈+

[iSSF 2019] 인더뉴스,‘2019 제1회 인간 생존전략 포럼’ 성료

URL복사

Monday, September 02, 2019, 18:09:23

기업 관계자·일반 시민 약 200여 명 참석..“개인의 생존 문제 여럿이 함께 고민해야”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4차 산업혁명의 시대,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

 

‘사람(人)을 더하는 뉴스’ 인더뉴스(대표이사 문정태)는 2일 서울시 중구 소재 페럼타워에서 창간 6주년 기념 ‘2019 제1회 인간 생존 전략 포럼(iNdividual Survival Strategy Forum 2019, iSSF 2019)’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AI)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우리 ‘인간’들이 어떻게 생존할 수 있는지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다.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대문 을)은 축사를 통해 “인더뉴스 창간 6주년을 기념하는 ‘제1회 인간 생존 전략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변화의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져 가는 시대를 맞아, 깊은 고민이 필요한 주제가 바로 ‘생존 전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정태 인더뉴스 대표도 개회사에서 “‘나만 잘하면 된다’는 각자도생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며 “이제는 개인의 생존 문제도 여럿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먼저 한의학 박사인 장동민 하늘땅한의원 대표가 ‘독점하지 않아야 산다’는 주제로 첫 발표를 시작했다.

 

장 대표는 “과거 대학 전공을 고를 때 내가 좋아하는 것(국사)과 돈을 벌 수 있는 것(의학)을 함께 고려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한의학을 선택하게 됐다”며 “이런 학문적 융합을 발전시켜 남과 다른 나만의 생존 전략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두 번째 발표는 언론사 ‘ㅍㅍㅅㅅ’를 운영 중인 이승환 대표가 ‘인간 - 브랜드 = 0’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인공지능이 인간이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역할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남과 다른 자신만의 브랜드가 있다면 생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스타트업 ‘지인플러스’의 정민하 대표는 ‘미래는 정보 습득 능력이 결정한다’는 주제로 자신의 생존 전략을 설명했다. 정 대표는 과거 7편의 장르 소설을 출간한 독특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정 대표는 “많은 정보 가운데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앞으로의 생존 전략이 될 것”이라며 “아무리 작은 정보라도 허투루 듣지 않고 ‘한 발 더’ 들어가 알아보려 노력하면, 그것만으로 다른 경쟁자와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금융, 유통, 전자, 통신, 자동차, 제약,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에 종사하는 기업 관계자와 일반 시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