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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국내 첫 하얏트 럭셔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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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6:09:20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의 첫 한국 지점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는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을 뜻한다. 이름처럼 전세계 21개의 안다즈 호텔은 현지문화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9일 ‘안다즈 서울 강남’(Andaz Seoul Gangnam; 이하 안다즈)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호텔투어▶프레젠테이션▶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안다즈는 투어를 통해 ▲스파 더 서머 하우스 ▲안다즈 디럭스▲강남펜트하우스 ▲스카이 테라스 스위트 ▲조각보 레스토랑 등을 공개했다.

 

 

안다즈의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수영장은 지하2층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스파의 경우 ‘더 서머 하우스’라는 별칭이 눈길을 끈다. 안다즈 관계자는 “조선시대 한명회가 정계 은퇴 후 자신이 머무는 정자를 ‘압구정’이라 지었다는 데서 영감을 받아, 건강한 일상 휴식이 함께하길 바라며 ‘더 서머 하우스’로 이름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파 제품은 아모레퍼시픽과 링 뉴욕(Ling New York) 브랜드로 준비됐다.

 

이후 객실 투어가 이어졌다. 호텔의 객실은 스위트 25개, 일반 객실 216개로 이뤄졌다. 전 객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무료 미니바가 제공되며, 어메니티는 크리스토프 로다미엘(Christophe Laudamiel)로 준비됐다. 또, KT의 AI호텔 시스템인 ‘기가지니 호텔’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IC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음성인식뿐 아니라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객실에서 바로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특히 가장 꼭대기 층인 17층에 위치한 강남펜트하우스와 스카이테라스스위트는 각각 50평대·30평대 규모를 자랑하며, 야외 테라스가 연결돼 프라이빗 파티 등을 열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행원과 함께 방문하는 VIP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수행원들이 함께 묵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됐다.

 

2층에 위치한 안다즈의 다이닝 공간 ‘조각보 레스토랑’은 강남 곳곳의 맛집을 모티브로 미식골목 콘셉트로 꾸며졌다. 독특한 것은 ▲미들하우스 ▲사우스하우스 ▲롱하우스 등 각기 다른 키친을 선보이나, 경계가 구분돼 있지 않다는 점이다. 좌석에 상관없이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어 후엔 안다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문인영 차장을 중심으로 호텔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문 차장은 “안다즈 강남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하며 “주중에는 비지니스·마이스 고객을, 주말에는 국내 고객들을 주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안다즈가 표방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후안 메르카단테(Juan Mercadante) 총지배인은 “럭셔리는 호사스러운 샹들리에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라 생각한다”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시설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21번째, 아시아에선 4번째로 선보인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압구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있으며, 지하 4층·지상 17층 규모다. 인테리어는 네덜란드 크리에이이티브 디자인팀 ‘피에트 분(Piet Boon)’ 스튜디오가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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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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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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