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기세척기, 호주서 ‘추천제품’ 선정

54개 물살·트루스팀·DD 모터 등 자체 기술 적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 핵심 부품을 탑재한 식기세척기가 호주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호주 소비자 잡지 초이스(Choice)가 진행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LG전자 제품이 추천제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제품은 테스트 대상인 전체 58개 모델 가운데 83점과 81점을 차지해 1위와 2위에 연달아 올랐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천장, 중간, 바닥에서 54개 물살이 나온다. 바닥에 있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회전과 역회전을 반복하며 고압 물살을 만들어낸다. 고온 스팀을 쏴서 세균을 없애는 트루스팀 기술도 있다.

LG전자 생활가전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도 탑재됐다. LG전자가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부품이다. DD 모터는 회전속도가 조절된다. 사용자가 표준코스를 누르고 옵션에서 듀얼 존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 윗부분과 아랫부분 세척 강도를 달리할 수 있다.

세척이 끝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남은 수분은 자연 건조된다. 온도가 일정 기준 이하일 때만 문이 열려 화상을 방지한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핵심부품과 사용 편의성으로 글로벌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