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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추석 선물용 세대별 스마트폰 추천 모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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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2, 2019, 09:09:00

시니어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2G에서 전환 시 혜택 제공
80만 원대 저렴한 ‘갤럭시 A90 5G’..고성능·대용량 배터리 갖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추석을 맞아 가족에게 선물할만한 세대별 스마트폰 3종을 추천한다.

 

◇ 시니어 선호도 높은 29만 원대 중저가·대화면 스마트폰

 

SK텔레콤은 부모님 세대에게 맞는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와이드4 VIVA 에디션’ 을 꼽았다. 11일 출시된 이 제품은 출고가 29만 9200원이다. 6.4인치 대화면이 특징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전작 ‘갤럭시 와이드3’ 구매 고객 중 50대 이상이 6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저가형 임에도 대화면을 탑재한 점이 50대 고객 선호를 이끌었다고 SK텔레콤은 분석했다.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은 6.4인치 인피니티 V디스플레이, 800만·13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32GB 내장 메모리 등이 탑재됐다. UI와 UX도 시니어 맞춤형으로 글자 크기를 키웠다. 시계와 건강 등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과 위젯을 배경화면에 배치했다.

 

이에 더해 ‘VIVA 메뉴’가 신설됐다. 음원 300개가 기본 저장된 ‘VIVA 뮤직’, ‘두뇌훈련’과 ‘사자성어게임’ 등을 데이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세이브’ 요금제에 가입하면 7만 원을 지원해 22만 9200원에 살 수 있다. 구성품으로 다이어리케이스를 준다.

 

◇ 2G폰에서 3G·LTE·5G 전환 시 구매 지원금과 요금할인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2월 말부터 2G 가입자가 3G·LTE·5G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서비스 전환 혜택은 두 가지로 이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단말 구매 지원금 30만 원과 24개월간 월 요금 1만 원 할인 ▲24개월간 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등이다. 결합 할인이나 복지 할인은 중복 적용된다.

 

약정 없이 서비스를 전환하려면 단말 구매 지원금 30만 원과 24개월간 월 요금 1만 원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지정된 LTE폰 중 하나로 교체하면 된다. 삼성갤럭시폴더2, LG스마트폴더, LG폴더 등이 대상이다.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할 때 2G 요금제 7종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 후에는 요금제를 바꾸지 않는 이상 계속 쓸 수 있다. 2G 요금제는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차단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할 때에도 기존에 갖고 있던 레인보우포인트를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각종 결합할인이나 장기고객 혜택도 변경 없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2030세대 겨냥한 ‘갤럭시 A90 5G’..80만 원대 저렴한 5G 스마트폰

 

 

SK텔레콤은 2030세대가 ‘갤럭시 A90 5G’를 선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6.7인치 인피니티U디스플레이에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4800만·500만·8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심도, 광각, 초광각 촬영을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855가 들어간다. 저장용량은 128GB이며 배터리 용량은 5400mAh로 넉넉한 편이다.

 

출고가는 89만 9800원이다.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5GX 프라임’ 요금제를 이용하면 36만 4000원을 지원받아 53만 5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청소년에게는 ‘갤럭시 A40’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5.9인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전면 2500만 화소 카메라와 삼성페이를 지원한다. 두께는 7.9mm이며 무게는 140g이다.

 

이 제품은 출고가 39만 9300원이다.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안심 2.5G’ 요금제를 이용하면 지원금 11만 6000원을 제공받아 28만 3300원에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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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2024.04.25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업계 1위를 지켜온 교촌치킨의 성장세가 멈췄습니다. 적극적인 출점과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린 bhc, BBQ와 대비되는 흐름에 본업 경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상황입니다. 교촌은 '허니시리즈의 아버지' 송종화 대표 체제에서 올해 새판 짜기에 돌입합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bhc 매출이 전년보다 5.5% 증가한 5356억원으로 교촌치킨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치킨 3사 중 유일하게 매출 5000억원을 넘겼습니다. BBQ는 지난해 매출이 12.8% 증가한 4732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2년 연속 500억원 넘게 올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만 역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445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2014년부터 8년간 이어온 국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 선두 자리를 bhc에 뺏겼고 BBQ에 2위 자리마저 내줬습니다. 3위로 내려앉았지만 이유는 있습니다. 교촌은 외연 확장보다 내실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입니다. 영업이익이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 늘었습니다. 1년 사이 3배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7%에서 5.6%로 3.9%p 끌어올렸습니다. bhc와 BBQ의 영업이익은 각각 1203억원, 553억원으로 전년보다 15.2%, 13.7% 줄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측은 "당초 가맹점 확장 전략을 추구했다면 매출이 큰 폭으로 올라 업계 순위 회복이 어렵지 않았겠지만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가맹점 수익이 우선이라는 권 회장 경영철학을 2023년 실적에서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및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점포당 점주 매출은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2022년 교촌치킨 가맹점의 전국 평균매출액은 7억5000만원으로 bhc(6억원), BBQ(4억3000만원)보다 높습니다. 0%대 폐점률도 이를 입증합니다. 다만 가맹점주 수익성 보전에만 초점을 맞춘 결과 외형 성장이 더뎠고 매출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지난해 경쟁사들이 수십 개 이상 매장을 낼 때 교촌에프앤비의 신규 출점 매장은 10개에 불과했습니다. 전국 가맹점 수(2022년)에서도 교촌에프앤비(1365개)는 BBQ(2041개), bhc(1991개)와 차이가 큽니다. 특히 치킨 가격 인상을 주도한다는 점이 매출 하락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교촌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비를 도입했고 이는 요식업계 전체 배달비 유료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촌은 지난해 4월에도 주요 메뉴 가격을 나홀로 최대 3000원 인상하며 소비자들의 눈총을 받았습니다. 경쟁사 대비 부족한 히트 상품도 보완 과제로 언급됩니다. 교촌의 인기 제품으로는 1991년 간장치킨(교촌시리즈)을 시작으로 2004년 레드시리즈, 2010년 허니시리즈 등이 손꼽힙니다. 허니시리즈 이후 15년 가까이 꾸준히 신제품을 내고 있으나 히트작으로 불릴 만한 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2020년 24가지 재료로 완성한 불맛을 강조하며 선보인 '교촌신화'는 반짝 인기를 끌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2년 뒤인 2022년 7월 단종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같은달 블랙시크릿을 출시하며 5가지 향신료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 콘셉트를 앞세웠고 콤보 출시, 시식단 모집 등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블랙시크릿은 지난해 1월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마리를 돌파하며 가능성을 보였으나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정도로 보기는 어렵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교촌에프앤비 입장에서는 허니시리즈를 이어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을 견인할 인기 제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는 송종화 부회장을 교촌의 새 사령탑으로 임명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교촌은 지난달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송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교촌에프앤비 총괄상무 및 사장으로 재직한 전문경영인입니다. 지난해 9월 부회장으로 11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조류 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가라앉은 치킨 프렌차이즈 시장 위기를 극복하고 교촌치킨을 치킨 선두 브랜드로 올리는 데 기여한 프렌차이즈 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임원 재직 당시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습니다. 2010년에는 교촌의 효자 상품인 '허니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허니시리즈는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대표되던 치킨 시장에 꿀을 활용해 상품화에 성공했습니다. 치킨 고객층을 아이와 여성들까지 넓히는 첨병 역할을 했습니다. 2014년에는 허니시리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가량 신장하며 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30%, 63% 증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 교촌은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는 모앙새입니다. 이마트와 협력해 자사 소스를 상품화한 K1 핫소스를 출시하며 소스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 6월에는 이태원에 '치킨 오마카세' 닭요리 전문점 교촌필방을 열었습니다. 올초에도 여의도에 메밀 한식주점 '메밀단편'을 론칭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촌의 신사업 시도는 매출 부진과 맞물리며 본업 경쟁력 저하에 대한 비판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한 송 대표 체제에서 재도약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송 대표는 국내가맹사업과 신성장사업, 해외사업, 각 계열사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송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경기위축과 소비침체 등 회사 안팎의 여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절박함’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교촌을 100년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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