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아프리카돼지열병, 파주 이어 연천서도 확진 판정...“방역 집중할 것”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18, 2019, 12:09:05

17일 경기도 파주시 이어 18일 연천군에서도 ASF 확진
농식품부, 초동방역팀 투입..긴급 살처분 등 방역 진행 예정
“전량 살처분·매몰해 유통 안 돼..안심하고 돼지고기 소비해달라”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경기도 파주시에 이어 연천군에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ASF)이 발생하면서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18일 농림축산 식품부 (이후 농식품부)는 연천군에서 의심 돼지의 시료를 채취해 정밀검사한 결과,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어제 (17일) 경기도 파주시에 이어 연이틀에 걸친 확진 판정이다.

 

연천군 백학면의 위치한 한 양돈 농장은 어미 돼지 한 마리가 폐사하자 17일 오후 2시쯤 경기도 축산 방역 당국에 신고했으며, 농식품부 검사 결과 18일 확진 판정된 상황이다. 해당 농장에선 약 2000 마리의 돼지가 사육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식품부는 지난 17일 의심신고 접수 직후 초동방역팀을 투입해 사람·가축·차량 이동통제와 소독 등 긴급방역 조치를 취했으며, 긴급행동지침에 따라 앞으로 발병 농장에서 긴급 살처분 등 방역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은 “발생 지역인 파주·연천을 포함해 포천시·동두천시·김포시·철원군 등 6개 시·군을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지역 밖으로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6개 시·군 간 공동방제단 전환배치 등 소독 차량을 총동원해 집중적으로 소독하고, 중점관리지역에는 생석회 공급량을 다른 지역보다 최대 4배까지 늘려 축사 주변에 집중적으로 살포할 방침이다.

 

또 중점관리지역 내 양돈농장에 대한 돼지반출금지 조치 기간을 애초 1주에서 3주간으로 연장하고, 지정된 도축장에서만 도축·출하하도록 함으로써 타지역으로 반출을 금지한다.

 

3주간 경기·강원지역 축사에는 수의사·컨설턴트·사료업체 관계자 등 질병 치료 목적 이외는 출입이 제한되며, 중점관리지역 내 양돈농장 입구에 초소를 설치해 돼지와 접촉이 많은 인력의 출입을 관리하는 등 대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돼지 흑사병’으로 불리기도 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하 ASF)은 사람에게는 전염되지 않는다. 다만, 돼지와 멧돼지에 감염 시 발열이나 전신의 출혈성 병변을 일으키며 폐사되는 전염병이다. 국내 제1종 법정전염병에 해당되며, 현재 치료제나 백신도 없어 확진되면 살처분으로 대응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향후 돼지고기 수급·가격변동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농협·생산자단체 등과 긴밀하게 협조·대응하겠다”며 “ASF 등에 걸린 가축은 전량 살처분·매몰 처리돼 유통되지 않는 만큼 안심하고 돼지고기를 소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첫 ASF 발병 확인은 지난 16일 경기도 파주시 소재 양돈농장에서 어미돼지 5두가 폐사했다는 신고 접수로 시작됐다. 신고를 받은 농식품부는 정밀검사를 진행했고 17일 오전 6시 30분 국내 최초 ASF 확진을 발표한 바 있다.

 

농식품부는 ASF의 전국적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어제(17일) 돼지농장·도축장·사료공장과 관련 시설출입차량·축산 관련 종사자에 등에 대해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으며, 이동중지 기간은 내일(19일) 오전 6시 30분까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