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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신라TV’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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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6:09:22

생방송 보며 채팅으로 상품 정보 얻고 가격도 할인..전문 크리에이터가 방송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내달 1일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며 면세점 쇼핑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라TV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다. 고객은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제품에 대해 질문하며 상품 정보를 얻고,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생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는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직접 선발하고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진행인 없이 직접 자유롭게 방송을 진행한다.

 

이들은 솔직한 상품 사용 후기뿐만 아니라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겟 레디 윗미(Get ready with me, 외출 준비 모습을 찍은 영상)’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외에도 브랜드가 직접 신라TV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할 수도 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방송에 나온 상품 구매 때 사용 가능한 특별 적립금을 받거나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화면 터치 몇 번으로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생방송 중에는 몇 명의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밖에 ▲종료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다시 보기’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편성표’ ▲관심 있는 콘텐츠의 방송 시간이 다가오면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방송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TV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 내 신라팁핑 서비스에서 접속 가능하다. 내달 7일 첫 방송 예정이며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인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TV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작성, 신라TV 첫 방송 화면 캡쳐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 서비스 소식을 접한 브랜드에서 벌써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게임 플랫폼 ‘오락실라’ 등 신선한 서비스를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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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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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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