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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신라TV’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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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6, 2019, 16:09:22

생방송 보며 채팅으로 상품 정보 얻고 가격도 할인..전문 크리에이터가 방송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내달 1일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며 면세점 쇼핑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라TV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다. 고객은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제품에 대해 질문하며 상품 정보를 얻고,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생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는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직접 선발하고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진행인 없이 직접 자유롭게 방송을 진행한다.

 

이들은 솔직한 상품 사용 후기뿐만 아니라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겟 레디 윗미(Get ready with me, 외출 준비 모습을 찍은 영상)’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외에도 브랜드가 직접 신라TV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할 수도 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방송에 나온 상품 구매 때 사용 가능한 특별 적립금을 받거나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화면 터치 몇 번으로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생방송 중에는 몇 명의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밖에 ▲종료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다시 보기’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편성표’ ▲관심 있는 콘텐츠의 방송 시간이 다가오면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방송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TV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 내 신라팁핑 서비스에서 접속 가능하다. 내달 7일 첫 방송 예정이며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인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TV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작성, 신라TV 첫 방송 화면 캡쳐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 서비스 소식을 접한 브랜드에서 벌써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게임 플랫폼 ‘오락실라’ 등 신선한 서비스를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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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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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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