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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중국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5G 콘텐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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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7, 2019, 11:09:03

중국 베이징에서 ‘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중국 이동통신사와 손잡고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콘텐츠 육성에 나선다.

 

KT는 지난 26일 차이나모바일 콘텐츠 담당 계열사 ‘미구(Migu)’와 중국 베이징에서 ‘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한국과 중국 5G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5G 기술 혁신을 공동 추진한다.

 

 

KT에 따르면 세부 협력 사항은 ▲4K·8K 콘텐츠 개발 협력 ▲국내 미공개 중국 드라마·스포츠·공연 콘텐츠 단독 공급 ▲가상현실(VR) 공동 연구·콘텐츠 개발 협력 ▲초고음질 24bit FLAC 음원 교류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 구축 등이다.

 

차이나모바일은 5G·AR(증강현실)·VR 분야에 5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고 ‘5G 초고화질 VR 콘텐츠 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계열사인 미구는 음악, 비디오, 웹 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등 5대 디지털 콘텐츠 업무에 중점을 두고 5G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KT는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협력으로 한국과 중국 5G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고 두 나라 국민에게 더욱 풍부한 5G 뉴미디어 경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이번 사업 협력으로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KT 경험을 나눌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향후 차이나모바일과 5G 뉴미디어 콘텐츠 교류와 공동 제작으로 한국과 중국 모두 차별화된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신(Liu Xin) 미구 대표는 “KT가 가진 앞선 5G 경험을 활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적극적인 협업으로 중국과 한국 5G 콘텐츠 시장을 리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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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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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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