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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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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9, 2019, 06:09:00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페라가모·몽클레르 등 소속 21개 브랜드 참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현대백화점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이색 행사를 연다. 기존 입점돼 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단독 상품은 물론,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와 손잡고 다음달 13일까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MILANO FASHION WEEK IN HYUNDAI)’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10월 2일)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3일~8일)과 판교점(9일~13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는 구찌·보테가베네타·펜디·프라다 등 총 200여 개 브랜드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꼽히는 ‘밀라노 패션위크’를 주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가 국내는 물론, 해외 백화점과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를 테마로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명품 등 해외패션 브랜드에 대한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8월까지 해외패션 신장률은 21.5%로 현대백화점 내 상품군 중 가장 높았다.

 

특히 밀레니얼(1980년 이후 출생)과 Z세대(1995년 이후 출생)로 대표되는 20~30대의 해외 패션 매출 신장률(29.6%)이 40~50대(9.8%)보다 두 배 이상 높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30대 고객들이 해외패션 상품군의 새로운 고객층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이들에게 새로운 해외패션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토즈·페라가모·몽클레르·발리 등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소속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0여 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토즈 ‘마이크로사이즈 토즈 버킨백(그린)’, 페라가모 ‘올 간치니 PU 라인백과 세뇨리나 리벨 백’, 몽클레르 ‘칸틴스 아우터웨어’, 발리 ‘캡슐컬렉션 네온 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브랜드별로 신상품 할인 혜택 또는 구매 사은품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명품 브랜드들이 백화점 행사에 참여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13개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뉴웨이브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이 중 7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는 브랜드다.

 

지난 1952년 론칭해 친환경 의류(니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안나 마리아 피사넬리 디자이너의 ’20.52’, 루카 린·갈리브 가사노프 디자이너가 중국 고대 미술 등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2016년 론칭한 ‘액트넘버원(ACT1)’, 남성복의 제작방식(테일러링)에 여성복의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해 재미있게 옷을 풀어낸 ‘브론나노(BROGNANO)’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행사를 매년 1~2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최근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의 경우 정식 입점도 검토할 계획이다.

 

고남선 현대백화점 해외·잡화사업부장(상무)은 “새로운 유행을 이끌고 싶어하는 ‘패피족(패션과 피플의 줄임말)’을 위해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매년 새로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해 해외패션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뉴웨이브 팝업스토어’에서 6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이미 입점돼 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를 100만·300만·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상품권 5만·15만·25만원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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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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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이라크서 4조원 규모 초대형 해수 플랜트 수주

현대건설, 이라크서 4조원 규모 초대형 해수 플랜트 수주

2025.09.15 10:21:0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건설이 이라크에서 약 4조원 규모의 초대형 해수 처리 플랜트 공사를 따내며 글로벌 플랜트 강자의 입지를 다시금 확인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이라크 총리실에서 이라크 석유부, 프랑스 토탈에너지스, 카타르 에너지 등이 공동 투자하는 해수공급시설(WIP)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사는 바그다드에서 남동쪽으로 약 500km 떨어진 코르 알 주바이르 항구 인근에 하루 500만 배럴 규모의 해수 처리 플랜트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생산된 용수는 바스라 남부 주요 유전에 주입돼 원유 증산에 활용됩니다. 총 사업비는 약 30억 달러(한화 4조원 이상) 규모로, 공사 기간은 49개월입니다. 이라크는 국가 수입의 90% 이상을 원유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원유 생산량을 하루 420만 배럴에서 2030년까지 800만 배럴로 끌어올리려는 전략의 핵심 사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978년 바스라 하수도 공사를 시작으로 이라크에 진출해 카르발라 정유공장, 발전소, 철도 등 40여 건의 주요 사업을 수행해왔습니다. 특히 이번 수주는 2023년 준공된 카르발라 정유공장 이후 최대 규모 프로젝트로, 현대건설의 오랜 신뢰와 시공 능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는 평가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전쟁과 팬데믹 속에서도 책임 있는 시공으로 신뢰를 쌓은 것이 이번 수주의 배경”이라며 “앞으로도 정유·전력·주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주될 사업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건설은 최근 미국 건설 전문지 ENR이 발표한 ‘2025 인터내셔널 건설사’ 순위에서 해외 매출 98억 5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10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국내 건설사 역대 최고 순위로, 중동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초대형 플랜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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