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eisure 레저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 ‘BIFF 게스트 초청 호텔’로 선정

URL복사

Friday, October 04, 2019, 12:10:55

총 527객실 보유...전 객실에 스타일러·세탁기·전자레인지·냉장고 등 구비
마이스 산업 활성화·해외 관광객 유치 위해 관련 기관과 적극적인 노력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제24회 부산 국제 영화제(BIFF)가 전 세계 많은 영화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부산 국제 영화제 게스트 초청 호텔로 선정된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에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일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 측에 따르면 호텔 전 객실에 스타일러, 세탁기, 전자레인지, 냉장고가 구비 돼 있다. 이런 장점 덕분에 출장으로 방문하는 비즈니스 고객부터 해운대로 여행을 오는 가족 단위 고객들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올해 6월 3일 그랜드 오픈한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는 마이스 산업 활성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련 기관들과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527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호텔로 대규모 행사도 유치 가능하다. 아울러 2030 세대에게 ‘요즘호텔’, ‘가성비호텔’로 각광받고 있다.

 

호텔 관계자는 “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는 해외 온라인 탑3 여행사(아고다, 부킹닷컴, 익스피디아)에서 해운대 호텔 중에서 가장 평점이 높은 호텔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