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 SK E&S와 ‘군산 무장애 지도’ 제작

군산 시간여행 마을, 영화동과 월명동 지역 무장애 지도 공개
장애인·노약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식당·관광지 등 정보 담아
군산 무장애지도. 이미지 | 모아스토리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군산 시간여행 마을, 영화동과 월명동 지역의 무장애 지도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는 SK E&S, 언더독스와 함께 한 로컬라이즈 군산 사업을 통해 여행자들의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무장애 지도를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모아스토리는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전국의 관광지들을 발굴하고 그 정보들을 영상콘텐츠와 무장애 지도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

군산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입구에 턱이 있어 휠체어로는 들어가지 못하거나 내부 공간이 충분치 않아 이용하기 어려운 곳들이 많다.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라도 장애인들을 비롯한 이동 약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적은 상황이라면 군산을 여행지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모아스토리는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군산의 시간여행 마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 유아차로 접근이 가능한 곳들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담았다. 우선 휠체어, 유아차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54개소를 발굴하고 상호, 업종, 연락처 등의 정보를 지도에 담았다. 54곳 모두 문턱이 없거나 경사로가 설치돼 있고 내부 넓이도 이용하기 적당해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민기 모아스토리 대표는 “장애인들의 지역 관광 도시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제 여행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군산 무장애 지도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제작된 무장애 지도와 영상은 모아스토리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이지트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아스토리는 전국의 다양한 관광지의 정보를 무장애 지도와 콘텐츠로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