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쿠팡이 1인가구·자취생을 위한 테마관을 개편했다. 쿠팡은 최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시즌마다 수백만 종의 상품을 모아 기획전·전문관·테마관을 선보이고 있다.
쿠팡은 ‘싱글라이프’ 테마관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싱글라이프’는 1인가구를 위한 전문 테마관으로 약 150만 종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이번 테마관은 ▲나만의 공간 꾸미기 ▲혼자라서 잘 먹어요 ▲알뜰살뜰 살림장만 ▲혼자라서 즐거운 취미생활 네 개의 테마로 꾸몄다. 각 테마는 1인가구에게 적합한 인테리어용품·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료품·각종 생필품·반려동물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쿠팡은 테마관 개편에 맞춰 각 카테고리별 즉시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두고 쿠팡은 “식품·주방용품·홈인테리어 등 고객이 자주 찾는 6개 카테고리의 즉시할인관을 꾸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대표 상품은 닭가슴살과 채소를 넣은 ‘곰곰 건강한 샐러드도시락 6개입’이다. 쿠팡가 1만 6000원대다. 장소와 상황에 따라 원하는대로 적층이 가능한 ‘모던데일 적층형 3단 공간박스’는 1만원대,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이지앤프리 패밀리 보관용기 12p’는 8000원대다. 휴대성이 높은 ‘컴스 미니 프로젝터’는 5만 9000원대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테마관은 집에서 다양하고 중요한 경제활동들이 이뤄지는 사회 현상인 ’홈코노미’ 등 고객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했다”며 ”쿠팡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테마관을 꾸준히 기획하고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