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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고, PC·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개편...“이용자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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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11:10:23

UI·UX 개선, 바로고 서비스 정보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낸 페이지 추가
바로고 관계자 “홈페이지 통해 바로고 정보 바르고 빠르게 전달할 것”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바로고가 PC와 모바일버전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UI와 UX를 개선하고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채널 등을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같은 개편을 통해 이용자와 본사 소통을 늘릴 계획이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15일 전면 개편한다. 바로고는 이를 통해 “이용자와 본사 간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번 바로고 홈페이지 개편은 주 이용자인 라이더·허브장(가맹점주)·가게 사장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바른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이용하기 쉽도록 UI·UX를 개선했다.

 

또 바로고 홈페이지에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연동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바로고만의 서비스 정보를 동영상·인터뷰·기사 등 콘텐츠로 풀어낸 페이지를 추가했다.

 

이에 더해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도 함께 개편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바로고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편은 주 방문자인 라이더·허브장(가맹점주)·가게 사장님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고와 관련된 정보들을 바르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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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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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중국 알리바바와 손 잡는다…합작법인 내년 출범

신세계, 중국 알리바바와 손 잡는다…합작법인 내년 출범

2024.12.26 17:21: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신세계그룹과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손을 잡으면서 한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 변화가 불가피해질 전망입니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그룹 자회사인 알리바바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출자 비율은 5대 5이며 신세계그룹은 G마켓을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합니다. 내년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에는 G마켓과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편입됩니다. 다만 두 플랫폼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와 전략적 제휴에 대해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효율을 개선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알리바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판매자의 전 세계 진출 교두보가 마련되는 동시에 K-상품의 판로도 크게 넓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플랫폼은 전세계 200여 국가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2021년 3조4400억원을 투입해 G마켓을 인수하며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G마켓은 2022∼2023년 연이어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반면 쿠팡과 네이버는 꾸준히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양강 체제를 굳혀왔습니다. 알리바바그룹은 1999년 중국에서 설립한 전자상거래 회사로 이후 인터넷 붐을 타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 부상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약 173조원에 달하며 이는 국내 전자상거래 회사 1위인 쿠팡 매출의 약 6배에 육박한 수치입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신세계가 쿠팡과 네이버 등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를 추격하기 위해 미리 계산을 하고 알리바바 그룹과 손을 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신세계는 지난 6월 G마켓 신임 대표로 정형권 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을 영입했습니다. 정 대표는 알리바바 그룹의 한국지사 총괄 겸 알리페이 유럽·중동·코리아 대표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신세계와 알리바바의 합작은 한국 시장을 발판으로 제품의 이미지 등을 제고하려는 알리바바와 쿠팡의 공세앞에서 G마켓을 사수하려는 신세계의 입장이 상호 부합한 것으로 보인다"며 "반중 정서가 있는 상황에서 어떤 시너지가 나올 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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