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강남 주요 상권 중 평당 임대료 1위’...교육의 메카 대치동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3, 2019, 10:10:45

빌사남TV 대치동 특집 1편...대한민국 사교육의 중심 대치동 상권분석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대치역 앞>

 

▲신대리: 안녕하세요, 빌사남TV입니다. 오늘은 교육의 메카 대치동에 나와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오늘은 대치역에서부터 학원가를 지나 전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신대리: 대치동 꼬마빌딩에 관해서도 설명해주시는 거죠?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상권을 비롯해서 아파트도 조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치동 대표 아파트 은마아파트 쪽도 돌아볼 거고요. 상가 안에 맛집도 있으니까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시죠.

 

<신세계 소유 빌딩 앞>

 

▲ 신대리: 네, 뒤에 보이는 건물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시겠어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대치역 바로 앞 대치사거리 코너에 있어서 위치가 굉장히 좋고요. 2018년 신세계 그룹에서 약 570억원에 매입을 했습니다. 평단가로 봤을 때는 약 1억 5800만원정도로 제가 봤을 때는 저렴하게 매입을 한 것 같아요. 연 면적도 1500평이 넘어서 사용하기 좋은 건물입니다.

 

▲ 신대리: 노브랜드라든지 신세계 브랜드들이 들어와 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노브랜드, 이마트, 스타벅스도 들어와 있고 신세계 관련된 업체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 신대리: 신세계 그룹이 부동산을 정말 많이 소유하고 있는 것 같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기 같은 경우에는 특이하게 매입을 했어요. 대치동은 신세계가 매입한 사례가 없는데 위치가 배후세대가 워낙 많고 공실률도 낮아서 신세계 자체 브랜드를 넣어서 건물 운영하기 굉장히 좋은 환경입니다. 조금 이동해서 은마아파트 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은마아파트 앞>

 

▲ 신대리: 저희는 은마아파트 앞에 나와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은마아파트는 28개 동, 총 4400세대 정도 됩니다. 한 블록 자체가 아파트로 되어있고 1979년도에 지어졌습니다. 은마아파트는 강남개발 초기 때 지어진 아파트라서 굉장히 오래되었거든요. 여기 일대로 학원가들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25평 아파트가 20억 정도 되는 거로 알고 있어요.

 

▲ 신대리: 전세가는 얼마정도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전세가는 굉장히 낮아요. 4-5억 정도 되는데 위치는 너무 좋지만, 워낙 오래된 아파트라서 층간소음도 되게 심할 거예요.

 

▲ 신대리: 은마아파트가 재건축된다면 래대팰(래미안 대치 팰리스)을 능가할 수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워낙 대단지고 재건축이 된다면 대치동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치동은 꼬마빌딩 투자하기 굉장히 좋아요.

 

▲ 신대리: 구체적으로 어디에?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은마아파트 사거리 쪽 은마아파트와 한티역 사이. 학원가가 투자하기 굉장히 좋고, 여기 수요는 배후세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오거든요. 제가 봤을 때는 여기 상권은 계속 유지될 것 같습니다.

 

<은마아파트 사거리>

 

▲ 신대리: 대한민국 사교육의 중심 대치동 학원가에 나와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학원가는 여기 은마아파트 사거리를 중심으로 한티역까지 형성돼있고, 대로변에도 형성이 돼 있지만 그 이면에도 형성이 돼있습니다. 강남을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한 게 학군을 넣는 거였어요. 종로구나 중구에 있던 명문 학교들을 다 이쪽으로 이전시켰거든요.

 

학군의 영향력이 굉장히 커요. 강남을 초반에 개발하면서 가장 많은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제가 항상 말씀드렸던 테헤란로 기준 북쪽으로는 학교들이 많이 없고 남쪽으로 밀집되어있거든요.

 

▲ 신대리: 대표님은 테헤란로 북쪽을 좀 더 좋아하시잖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그렇죠. 저는 항상 강남 말씀드릴 때 테헤란로 북쪽으로 투자하시라 말씀드리는데, 만약 테남으로 투자하신다면 저는 대치동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대치동이 강남 상권 중에서 임대료 수준이 제일 높아요. 평당 임대료가 굉장히 높습니다. 보통 강남구 요구수익률이 3%인데 여기는 4-5%까지 나오거든요.

 

다른 상권 같은 경우에는 상부층에 학원이 들어가기 쉽지 않거든요. 근데 대치동은 상부층까지 다 학원이 들어가고, 학원이 임대료를 굉장히 많이 내는 상황입니다. 권리금까지 형성되어있고요. 공실 위험은 크게 없습니다. 만약에 강남에 투자하신다고 하면 대치동을 검토해보실 필요가 있어요.

 

▲ 신대리: 대치동에 교통체증이 가장 심할 때가 저녁 시간이라던데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시간은 괜찮은데, 아이들 학원 보낼 때, 그리고 밤에 학원 다 끝나고 픽업하러 올 때. 그때 여기 일대가 차가 엄청 많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학군에 대한 욕심이 커서 여기 상권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기 와서 보면 공실이 거의 없어요. 빽빽하게 다 차 있죠. 학원가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대치동 학원가 이면>

 

▲ 신대리: 네, 저희는 방금 은마아파트 사거리에서 이면으로 좀 들어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은마아파트 바로 맞은편에 있는 곳인데, 여기는 건물이 많지 않은 곳이긴 해요. 학원가라고 하기 애매한데, 여기도 보면 학원이 다 들어와 있어요.

 

▲ 신대리: 저 끝까지 다 독서실, 학원이 들어와 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도 보면 되게 허름한데 꼭대기 층까지 학원이 다 들어와 있어요. 그리고 여기 앞에는 재개발지역이 있어요. 이게 개발되고 나면 여기가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신대리: 여기는 아파트가 들어오는 건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네, 학원가가 형성되면서 주거수요도 더 많아졌어요. 주거수요가 많아서 임대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인 거죠.

 

▲ 신대리: 근데 요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대치동의 인기도 식지 않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전혀 그렇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오히려 집중되지 않을까요? 원래 두 명 낳던 거 한 명만 낳고 잘 키우자. 마인드가 있으니까요. 오히려 대치동 학구열이 더 불타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신대리 : 네, 앞으로 가면서 대치동 학원가를 더 자세히 보고 벚꽃 연금의 주인공 장범준 씨 건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