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웅진코웨이가 지난 3분기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웅진코웨이가 29일 올해 3분기 실적으로 매출 7596억 원, 영업이익 1403억 원, 당기순이익 1107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13.4%, 7.6%, 17.4%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렌털 판매 증가, 해외 사업 성장세 지속, 해약률 관리 등이 3분기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올해 3분기 국내와 해외 렌털 판매량은 지난해 3분기보다 15.1% 늘어난 52만 대를 기록해 역대 3분기 중 최대치를 달성했다. 국내 실적 호조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제품군 판매량 증가에 기인했다. 해외는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 성장이 바탕이 됐다.
이에 힘입어 3분기 렌털 계정 순증은 27만 계정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웅진코웨이 총 계정 수는 국내 624만, 해외 법인 139만 등 총 763만 개다.
해외 사업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3분기 해외 사업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34.3% 성장한 1849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액은 지난해 3분기에서 44.7% 증가한 1336억 원으로 집계됐다. 계정 수는 같은 기간 39.1% 늘어난 124만 4000개다.
미국 법인은 방문판매 매출 증가와 공기청정기 시판 판매 호조 영향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6.3% 늘어난 225억 원을 기록했다. 계정 수 역시 같은 기간 4.1% 증가한 11만 8000개로 집계됐다.
웅진코웨이는 제품 해약률을 1%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3분기 해약률은 지난해 3분기보다 0.05%포인트 줄어든 0.97%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4분기 이후 처음으로 1% 미만으로 낮췄다. 이에 따라 렌탈폐기손실 금액은 지난해 3분기에서 15.5% 감소한 99억 원을 기록했다.
웅진코웨이는 오는 4분기 중 신제품 출시와 기업 간 거래(B2B)·정부기관 거래(B2G) 맞춤 서비스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해외에서는 인도네시아 법인 판매가 개시된다.
안지용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지난 3분기 주요 실적 지표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굳건한 시장 지배력을 인정받았다”며 “4분기에도 신제품 출시와 인도네시아 법인 렌털 판매가 개시되며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