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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블랙위크데이 참여하세요”...역대 최대 ‘1000개 품목 +1 덤’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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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19, 15:10:03

평소比 행사 상품 약 30% 확대..그 중 1+1 상품 2배 가량 늘려 반값 혜택 강화
요기요 CU 배달서비스 3000원 할인·포켓CU 통해 도시락 990원 쿠폰 총 2만장 증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U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인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다음 달 11일부터 17일까지 ‘블랙위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이번 ‘블랙위크데이’ 이벤트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00개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CU 관계자는 “일반적인 +1 행사 대비 대상 상품의 수를 약 30% 더 확대해 소비자들의 알뜰 쇼핑을 돕겠다는 취지”라며 “특히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행사 기간 동안 1+1 행사 상품 수를 평소보다 2배 가량 더 늘린 250여 개 상품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고객 입장에서 하나를 구매하면 하나는 공짜로 받는 개념으로 반값 구매의 기회가 더욱 넓어진 셈이다.

 

+1 행사 대상 상품은 커피·안주·스낵·과일 등 식품류에서부터 핫팩·속옷·건전지·화장품 등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CU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진행하는 +1 행사 상품은 같은 카테고리 내 상품 중에서도 비(非)행사 제품 대비 매출이 평균 60% 이상 높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행사 상품의 매출은 매년 10% 이상 꾸준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CU는 블랙위크데이 기간 동안 ▲요기요 ▲BC카드와 함께 배달서비스 가격 할인 이벤트도 전개한다. 요기요 내 CU 배달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BC카드로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결제 시 쿠폰란에 이벤트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다음달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 정각 2500장, 총 2만 장의 도시락 99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행사 기간 일자별로 시중 최저가보다 최대 75% 할인된 가격의 실속 상품 5종이 예약 판매된다.

 

예약 판매 상품은 ▲끼리크림치즈찰떡 2종(7000원) ▲샤인머스켓(3만원) ▲브라운면도기 2종(2만 5000원) ▲아이나비 오토그립(2만 9000원) ▲조세호 핫팩 30입 세트(9900원) 등이다.

 

김석환 BGF리테일 MD운영팀장은 “11월 국내외 다양한 쇼핑 행사에 맞춰 CU가 가진 강점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파격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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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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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연간실적] 기아 창사이래 첫 100조 돌파…영업익 전년대비 9.1↑

[2024 연간실적] 기아 창사이래 첫 100조 돌파…영업익 전년대비 9.1%↑

2025.01.24 21:09: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000270]가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을 돌파하는 등 호실적을 거뒀습니다. 기아는 24일, 2024년 실적을 발표하면서 연결 기준 매출 107조4488억원, 영업이익 12조66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0년 새 회계기준(IFRS) 도입 이후 종전 최대 실적이었던 2023년 매출 99조884억원과 영업이익 11조679억원보다 각각 7.7%, 9.1%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9조7913억원으로 11.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보다 0.2포인트(p)상승한 11.8%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판매량(도매 기준)도 0.1% 증가한 308만9300대를 기록해 1944년 창사 이래 가장 많이 차를 팔면서 역대 경영 실적 대부분을 경신했습니다. 이중 63만8000대가 친환경차 였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조1482억원, 2조7164억원이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6%, 10.2% 증가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률도 10%를 기록해 2022년 4분기 이래 9분기 연속으로 두 자릿수를 유지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1조75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습니다. 글로벌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76만9985대였습니다. 기아는 올해 연간 판매 목표를 지난해 대비 4.1% 증가한 321만6000대로 제시했습니다. 연간 매출 목표는 112조500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4.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12조4000억원, 연간 영업이익율 목표는 11%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선진 시장인 북미와 유럽 등지에선 하이브리드·EV 등 친환경차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신차로는 기아의 첫 픽업트럭인 타스만, 인도 전략모델 시로스,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V5를 등을 출시하고 세단형 전기차 EV4와 준중형 SUV EV5를 국내 출시해 EV9부터 EV3에 이르는 '대중화 EV 풀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기아는 올해 주주 배당금은 주당 6500원씩 결정했습니다. 지난해 5600원와 비교하면 900원 증가한 액수입니다. 자사주 매입·소각분은 7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00억원 확대했습니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매입한 자사주는 올해부터 조건 없이 100% 소각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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