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검 수사결과, 당시 목격자 진술 허위
“매출 격감, 이미지 실추 등 막대한 피해 끼쳐”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의 ‘갑질’ 논란이 사실무근이라고 판명났습니다. 제너시스BBQ 측은 “허위 제보와 인터뷰로 훼손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한 BBQ 전 가맹점의 매출 감소 피해는 기업의 몫이 됐다”고 했습니다.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의 가맹점 폭언·욕설 논란이 허위로 최종 판명 났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제너시스BBQ는 이를 최초 보도한 YTN이 검찰의 ‘사실무근’ 판명 결과를 12일 반론 보도해 윤 회장의 갑질 누명이 벗어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의 수사결과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중량 미달의 제품을 빈번히 제공”하였다는 당시 가맹점 사장의 인터뷰 내용은 허위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당시 윤회장의 폭언·욕설에 관한 목격자로서 인터뷰한 당시 매장 방문손님도 실제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를 두고 제너시스BBQ는 “허위 제보와 인터뷰로 인해 ‘갑질’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이번 수사결과와 YTN 반론 보도로 불명예를 벗게 됐다”며 “훼손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한 BBQ 전 가맹점의 매출 감소 피해는 누구에게도 보상받을 수 없이 기업의 몫이 됐다”고 했습니다.
이에 앞서 2019년 1월 서울중앙지방검찰 조사1부에서는 당시 윤홍근 회장의 갑질 누명 사건을 재기 수사 중입니다. 2018년 무혐의로 불기소 처분됐던 당시 가맹점주와 허위 인터뷰한 현장 목격자라고 주장했던 사람에 대해 재기 수사를 개시해 조사 중입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9월 전 패밀리 사장들과 함께 10차례에 걸쳐 정책 간담회를 갖고 본사와 패밀리가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 매출 증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프로모션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