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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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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6:11:51

빌사남 주관 및 주최...패스트파이브·작심독서실·회계법인 마일스톤 강연사로 참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빌사남이 지난 23일 공유부동산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된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공유 경제 속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 세미나는 중소형빌딩 중개법인인 빌사남이 주관 및 주최한 행사로 패스트파이브, 작심독서실, 회계법인 마일스톤이 강연사로 참가했습니다. 4개의 강연으로 이루어진 이번 세미나는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총 150명의 건물주 및 예비 건물주들이 참석했습니다.

 

첫 번째 강연은 김윤수 빌사남 대표가 맡았습니다. 김 대표는 ‘2020 미리 보는 꼬마빌딩 투자 트렌드’라는 주제로 공유 경제 흐름 속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상생 투자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이어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가 ‘공유 오피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김대일 대표는 “공유 오피스는 대형빌딩만 가능하다는 편견을 지우고, 중소형빌딩에도 접목하겠다”며 “패스트파이브는 서울 내 1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종합 부동산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남구 작심독서실 대표는 ‘프리미엄 독서실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임대 트렌드의 변화와 교육 서비스 업계에서 독보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양제경 회계법인 마일스톤 대표회계사가 ‘부동산 법인으로 운영하라’라는 주제로 개인 명의와 법인 명의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부동산 관점에서 보는 세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건물주 및 예비 건물주를 대상으로 통계 조사한 결과 연령대 기준으로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30, 40대가 80% 이상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직업군은 직장인이 52%, 자영업자가 30%를 차지했습니다. 빌사남 측은 세미나 종료 후 1:1 개별 상담을 진행해 고객별 니즈를 분석, 파악해 컨설팅할 예정입니다.

 

김윤수 빌사남 대표는 “오늘 강연자들 모두 30대였으며 참석자 또한 젊은 분들이 많았다. 부

 

동산이라고 하면 올드한 이미지를 떠올리곤 하는데 젊은 감각으로 투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법인, 상생 계약 등 투자 트렌드의 변화를 제시하고 공실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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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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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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