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11번가,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 파트너십 맺어

URL복사

Sunday, December 01, 2019, 14:12:23

사업 노하우·소비자 빅데이터 결합해 중장기 공동과제 수행
공동기획 상품·2020년 시즌 프로모션 등 함께 선보일 계획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협업 제품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 9월 11번가에 입점해 11월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와 함께 기획한 제작상품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11번가는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난 29일 맺었습니다, 앞으로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는 기획상품 개발·신제품 선 런칭·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파트너십을 맺는 데에는 김현진 11번가 커머스 센터장과 이덕상 한국 코카-콜라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과제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첫번째 협업으로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캘린더를 함께 구성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런칭 할 계획입니다. 또 코카-콜라 제로가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협업한 ‘코-크 제로×스타워즈’ 한정판과 함께 폰 링 기념품을 포함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 런칭합니다.

 

두 회사는 2020년부터 시즌보다 한발 앞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코카-콜라·스프라이트·환타·미닛메이드·조지아·토레타·파워에이드 등 한국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현진 11번가 김현진 커머스센터장은 “11번가의 온라인 이용고객 빅데이터와 한국 코카-콜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중·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