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 파트너십 맺어

사업 노하우·소비자 빅데이터 결합해 중장기 공동과제 수행
공동기획 상품·2020년 시즌 프로모션 등 함께 선보일 계획
(오른쪽부터)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사진 오른쪽), 한국 코카-콜라 이덕상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11번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협업 제품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 9월 11번가에 입점해 11월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와 함께 기획한 제작상품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11번가는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지난 29일 맺었습니다, 앞으로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는 기획상품 개발·신제품 선 런칭·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파트너십을 맺는 데에는 김현진 11번가 커머스 센터장과 이덕상 한국 코카-콜라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과제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첫번째 협업으로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캘린더를 함께 구성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런칭 할 계획입니다. 또 코카-콜라 제로가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협업한 ‘코-크 제로×스타워즈’ 한정판과 함께 폰 링 기념품을 포함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 런칭합니다.

두 회사는 2020년부터 시즌보다 한발 앞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코카-콜라·스프라이트·환타·미닛메이드·조지아·토레타·파워에이드 등 한국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현진 11번가 김현진 커머스센터장은 “11번가의 온라인 이용고객 빅데이터와 한국 코카-콜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중·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