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로봇 청소기 구매하고 장애 어린이에게 기부하세요”

LG전자, LG 코드제로 R9 씽큐 활용한 아트 펀팅 프로젝트 기획
일러스트 작가 그림 그려진 제품 구매 시 어린이 재활병원에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이 그려진 LG전자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도울 수 있는 자선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LG전자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이하 코드제로 R9)’를 활용한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합니다. 일러스트 작가들이 참여해 새롭게 꾸며진 코드제로 R9을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펀딩은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해피빈을 통해 이뤄집니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작가 10명이 참여해 코드제로 R9 23대에 독창적인 그림을 그려 넣었습니다. RAM 작가와 이줄기 작가가 각각 선보인 ‘물빛정원’, ‘Happy’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정원과 강아지 얼굴을 표현했습니다.

LG전자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하는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합니다. 사진 | LG전자

해피빈 사이트에서 펀딩에 참여할 때는 ‘리워드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리워드를 선택하고 119만 원 이상을 후원한 23명에게는 펀딩이 끝난 후 선착순으로 작품이 그러면 코드제로 R9이 배송됩니다.

LG전자는 펀딩 금액을 전부 푸르메재단 산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이 병원은 지난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하건호 LG전자 H&A사업본부 청소기사업담당은 “이번 펀딩 프로젝트가 장애 어린이 재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