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주주환원 위해 1.5% 주식배당 결정

올해 실적 관련 주주와 성과공유..주주 상생 경영 선포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기업 코윈테크(282880)가 주식배당을 진행합니다.

회사는 16일 이사회를 통해 1.5%의 주식배당(배당 가능 주식 총수 892만 3047주)을 의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배당 기준일은 이달 31일입니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올해 경영성과에 대한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주식배당을 결정했다”며 “올해 실적호조와 지속적인 수주계약 등 질적 성장을 이뤄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2차전지 제조기업들의 공격적인 CAPA 확대와 공정내 자동화율 증가에 따라 자동화 설비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올해 연간실적은 창립 이래 최대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바탕으로 주주친화 정책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현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전기차 생산량 확대에 따라 주요 배터리 업체와 합작법인(JV)을 통해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글로벌 전지 업체들의 이슈는 공정 자동화를 통한 수율 향상 등 빠른 대응”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검증된 레퍼런스를 보유한 코윈테크의 제품 수요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주주에 대한 이익 환원에 나선 코윈테크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652억원, 영업이익 179억원, 당기순이익 14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은 전년 동기 누적 실적과 비교해 각 27%, 139%, 95% 성장했습니다.

한편 이재환 대표는 지난 5일 56회 무역의 날을 맞아 세계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또 코윈테크는 약 20년 간 품질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3000만불 수출탑도 수상했습니다.

이미지ㅣ게티이미지뱅크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