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4Q 실적 기대치 부합 예상…‘매수’-하나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17일 KT&G(033780)에 대해 제품 믹스 개선과 우호적인 환율 등으로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 14만 3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 전년보다 11.5% 오른 2288억원, 22.8% 증가한 324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심 연구원은 “10~11월 국내 궐련 총수요는 전년보다 2%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국내 점유율은 64% 수준”이라며 “수출 담매 매출액(미국제외)은 전년보다 15%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중동 수출 회복은 지연되고 있는 모습”이라며 “그러나 제품 믹스 개선과 우호적인 환율, 신시장 수출 호조가 매출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해외 담배 법인 매출액은 미국과 인니 판가 인상과 판매 호조로 전년보다 20% 이상 유의미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심 연구원은 “구시장 수출 우려에도 불구하고 배당 가능 체력은 여전히 견조하다”며 “국내 궐련 점유율 상승과 신시장 수출, 해외법인 매출 고성장 등으로 내년 연결 영업익은 전년보다 12.7%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근 자기주식처분결정 공시는 주가에 영향이 없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이는 자기주식계좌에서 담배인삼공제회와 공영기업 사내근로복지기금 증권계좌로 이체하는 단순한 장외매매”라며 “계좌 주체가 다를 뿐 시장에 유통되는 물량이 아닌만큼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릴 하이브리드와 믹스 클래시. 사진 | KT&G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