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발표...부동산 가격 ‘상고하저’-교보證

URL복사

Tuesday, December 17, 2019, 08:12:5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교보증권은 전날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에 대해 내년 상반기에는 가격이 급등할 것이나 하반기에는 가격이 하락 전환할 것으로 17일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전날 ‘투기수요 근절, 맞춤형 대책, 실수요자 보호’라는 기존 3대 원칙 아래 서민 주거 안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기 위해 ‘12.16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선 일부 과열지역을 중심으로 집중되는 갭투자와 다주택자의 투기수요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대출 규제의 사각지대를 해소합니다. 종합부동산세, 공시가격 등을 개선해 주택 보유부담의 형평성을 제고하고 실거주하지 않는 주택의 양도차익에 대한 과세체계도 강화합니다.

 

또 분양가 상한제 지역을 확대해 고분양가와 풍선효과를 차단하고 서울 도심 내 공급과 수도권 30만호 계획을 조속히 차질없이 추진합니다. 아울러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정비사업의 조속한 분양 지원을 골자로 했습니다.

 

백광제 교보증권 연구원은 내년 부동산 시장 가격은 ‘상고하저’, 내년 하반기 이후 극적인 가격 하락 전환을 전망했습니다. 그는 “백화점식 종합대책인 발표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서울·수도권 시장에 대한 기존 상고하저 전망을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백 연구원은 “강력한 대책이지만 분양가상한제 유예 단지 사업의 신속한 추진 등 멸실 이주 수요 증가에 따른 상반기 단기적 가격 급등을 막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강남 재건축 중심의 멸실 이주 수요는 대다수 실수요자로서 비수기 평시를 상당부분 초과한 수요 증가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하반기 멸실 이주수요 소멸에 따른 공급 과잉 전환 후에는 가격 하락시기”라며 “이번 대책은 조세와 대출 부담 증가와 수도권 공급확대, 주택 시장 양극화 심화로 수도권 주택 가격 안정기 가격 하락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내년 4월 이후 재건축 공급 축소에 따른 멸실 이주수요 소멸과 예정 준공 물량의 순차적 입주로 정책 방향 변경시까지 향후 수년간 서울과 수도권 공급은 충분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백 연구원은 “하지만 1985년 이후 준공 아파트 재정비가 추진되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진행중인 재정비 물량의 일반분양 확대를 통한 수급 균형이 이뤄지지 않고 재건축 사업 난항을 통한 공급 완화로 주택 가격을 안정화하는 것은 장기적인 부담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