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실거래 데이터로 검증하는 ‘퍼펙트윈’ 출시

테스트와 복구에 투입되는 자원 줄여..금융권 프로젝트에서 실증 거쳐
‘퍼펙트윈’(PerfectWin). 사진 | LG CNS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 CNS가 정보통신(IT) 시스템 장애 발생을 낮추는 검증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LG CNS는 17일 병행검증솔루션 ‘퍼펙트윈’(PerfectWin)을 선보였습니다. 100% 실거래 데이터로 검증해 장애 발생률을 줄이는 솔루션입니다. 기존 시스템상 실거래 데이터를 캡처한 후 새로운 시스템에 자동 적용해 실시간으로 장애 여부를 판별하는 방식입니다.

IT 프로젝트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을 출시하기 전에 성능, 보안, 사용성 검증을 거칩니다. 주요 기능을 선별하고 시나리오를 만든 다음 가상 데이터로 테스트를 합니다. 이때 실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기존에는 장애가 발생하기 쉬웠고 복구에 큰 비용이 들어갔습니다.

‘퍼펙트윈’(PerfectWin) 개념도. 자료 | LG CNS

LG CNS는 “대량 실거래 기반 실시간 비교와 검증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나 서비스는 퍼펙트윈이 세계 최초”라고 설명했는데요. 이를 통해 “시스템 오픈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사전에 99% 이상 차단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기존 테스트보다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으로도 정확도가 높은 장애 판별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수작업 테스트 횟수를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투입되는 인력도 20%가량 감축해 테스트에서만 전체 프로젝트 비용 중 최소 10%를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LG CNS는 실제 프로젝트에 이 솔루션 실증을 마쳤습니다. 지난 9월 교보생명,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등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에 적용했습니다.

NH농협카드 사례에서는 기존 테스트 방법으로 검증할 수 없었던 실제 승인거래 1억 건을 3개월 만에 모두 처리했습니다. LG CNS는 “출시 3개월 전 93% 수준이던 승인거래 성공률을 한 달 만에 10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LG CNS는 지난해 12월 퍼펙트윈에 대한 국내 특허출원을 완료했으며 이달 국내에 우선 출시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미국, 중국, 독일 특허출원을 마무리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담당은 “퍼펙트윈은 시스템 오픈 후 장애 복구를 위해 수주에서 수개월 동안 반복하는 재작업을 근본적으로 없애준다”며 “최근처럼 대량 데이터 활용이 늘어나는 환경에서 더 가치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