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힐릭스-한빗코, 블록체인 기술협력…글로벌 진출 목표

블루힐릭스 솔루션 한빗코 거래소에 탑재..기술지평 넓히고 거래보안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블록체인 기업 블루힐릭스와 블록체인 거래소 한빗코가 기술제휴를 맺었습니다.

블루힐릭스와 한빗코는 17일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블루힐릭스는 국내에서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고 클라우드형 블록체인 서비스 지평을 넓히게 됩니다. 한빗코는 거래 보안과 사용자 보호 양 측면에서 강력한 ‘우군’을 얻었다는 평가입니다.

블루힐릭스는 한빗코에 글로벌 진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합니다. 블루힐릭스는 탈중앙 개인키 관리 기술과 탈중앙 커스터디 및 청산기술 기반 솔루션을 블록체인 기업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힐릭스-한빗코 로고. 사진 | 각 사

앞서 블루힐릭스는 올해 하반기에 이상욱·채훈 공동대표를 앞세워 조인트벤처인 블루힐릭스코리아를 설립하고 한국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두 회사의 협력은 블루힐릭스코리아가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활동을 시작하는 ‘신호탄’으로 해석됩니다.

블루힐릭스는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핀’(techfin) 기업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금융 거래와 디지털 자산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후오비에서 글로벌 CTO(최고기술책임자)와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사인 핀테크기업 XYF에서 부사장을 역임한 제임스 주(James Ju) 블루힐릭스 총괄 CEO(최고경영자)가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설립했습니다. 창립 멤버로 후오비·구글·알리바바·텐센트·바이두·바클레이즈 캐피털·소시에테 제네랄 출신 등이 참여했습니다.

블루힐릭스는 서울을 포함해 싱가포르, 중국 베이징, 태국 방콕, 미국 뉴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플랫폼 ‘BHEX’, 오픈거래 플랫폼 ‘BHEX 클라우드’, 탈중앙화 자산 커스터디 시스템 등이 주요 솔루션입니다. 이를 블록체인 기업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힐릭스는 중앙화된 거래소가 거래 장부를 보관하고 거래 내역을 검증하는 기존 크립토 금융이 가진 문제점을 고치는 데 집중했습니다. 또 기존 디지털 자산거래에서 거버넌스 중앙화로 인해 거래소가 이용자 자산을 오남용·해킹할 위험이 크고 종종 거래 지연이 생기는 점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BHEX 클라우드는 블록체인에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블록체인의 고질병이라 불리던 거래 유동성을 해결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간 유동성과 거래플랫폼 공유로 유동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 500만 명이 넘는 이용자와 130개 이상의 거래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BHEX 클라우드는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유사한 형태인 클라우드 컴퓨팅 사스(SaaS) 거래 플랫폼입니다. 다층적 클라우드 구조로 투명성과 신뢰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협력사 간 실시간 정보 공유와 효율적인 협력도 가능해집니다.

한빗코는 플루토스디에스가 운영하는 거래소입니다. 지난 9월 17일 김성아 플루토스디에스 대표가 블록체인협회 거래소 운영위원장으로 선임되면서 업계 내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한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점차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며 “블루힐릭스도 이번 한빗코와 기술제휴로 한국 블록체인 업계에서 입지와 영향력을 모두 다질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