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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4Q 높은 브랜드력으로 견조한 실적 개선…‘매수’-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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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08:12:5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18일 LG생활건강(051900)에 대해 럭셔리 브랜드 ‘후’의 고신장세와 함께 4분기 견조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16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 전년 동기보다 9.4% 성장한 1조 8590억원, 9% 오른 2300억원 수준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면세점과 중국 화장품 사업 매출이 각 전년보다 25% 고신장하면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최근 LG 생활건강 면세점 채널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으나 어느 면세점 업체에서도 그런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며 “4분기 면세점 시장 규모는 57조 1000억원으로 추산. 호텔신라, 신세계 등 주요 면세점에서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은 고신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후도 예외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숨의 매출은 다소 저조한 것이 맞지만 전체 면세점 매출에서 숨의 비중은 13%에 그친다”며 “80%가 후 매출. 올해 이후 매출은 2조 6000억원을 넘어서 시세이도나 입셍로랑보다 크고 에스티로더와 맞먹는 규모의 대형 브랜드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럭셔리 브랜드 라인업이 후에 지나치게 집중돼 있는 것은 한계로 단기적으로 숨의 매출 성장률 제고가 중요하다”며 “내년에는 두 브랜드의 성장 기여도 확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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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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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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