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152억원 규모 기술수출 계약금 수령…내년에는 JPM 컨퍼런스도 참여

컨퍼런스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ALT-B4 기술 수출 협의 예정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알테오젠(196170)은 지난 2일 10대 글로벌 제약회사와 체결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의 비독점적 글로벌 라이센스 계약에 따른 계약금 1300만달러(약 152억원)을 수령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ALT-B4는 정맥주사용 의약품을 피하주사용 의약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본 계약금 수령 이후에 회사는 제품의 임상, 허가와 판매 이정표 달성에 따라 내년부터 추가로 사전 확정된 금액의 마일스톤을 받도록 돼 있는데요. 총 계약 규모는 약 1조 6190억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들은 내년 1월 초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M(제이피모건) 컨퍼런스에 참여해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ALT-B4 기술 수출에 관한 협의를 위한 미팅이 예약돼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본 기술에 큰 관심을 가지고 협의코자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알테오젠이 개발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는 기존에 알려진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고유한 작용 기작을 유지한다”며 “이와 함께 개선된 생물리학적 성질을 가진 제품으로 현재 cGMP 시설에서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기술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정맥주사로 투여되는 모든 바이오 의약품을 대량으로 피하투여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회사는 신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기술을 특허 출원했습니다. 이밖에 NexPTM-fusion기술 등을 이용해 다양한 바이오 베터 제품 개발과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허셉틴 SC 바이오시밀러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등 바이오시밀러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ㅣ게티이미지뱅크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김은석
9 months ago

이뉴스 정확히 사실인가요. 김현우 기자님. 많은 주주들이 피해를입고 있습니다.ㅈ

More in Economy 경제


Top